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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목 교정 운동

저작시기 2015.01 |등록일 2015.12.14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29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1. 거북목 일자목 체크리스트
2. 일자목 재활 운동
3. 악화 요인
4. 목 스트레칭 준비 운동
5. 경추 매뉴얼 스트레칭
6. 신 전
7. 측 굴
8. 회 전
9. 상승모근 스트레칭
10. 견갑거근 스트레칭
11. 후두 하근 스트레칭
12. 가슴 스트레칭 준비운동
13. 가슴 스트레칭
14. 경추 안정화 운동법
15. Deep flexor muscle
16. 근력 운동 Middle trapezius
17. Lower trapezius
18. Rhomboid
19. Serratus anterior
20. Deep extensor muscle
21. Neck Posture Progression
22. 재활 운동

본문내용

- 악화 요인
높은 베개를 사용할때
장시간 앉아 있으면서 머리와 목을 앞으로 내미는 습관
눈이 나빠 눈을 찡그리며 목을 빼고 앞으로 보는 습관
사고 등 직접적인 충격으로 목 뼈나 관절에 손상이 온 경우

<중 략>

재활 운동
1) 폼롤러를 이용한 neck release
폼롤러에 목을 대고 누운 후 좌, 우로 목을 부드럽게 누르며 움직여서 마사지 하여 근육을 풀어준다
2) 폼롤러를 이용한 thoracic release
(1) 폼롤러에 견갑골을 대고 누운 후 위, 아래로 몸을 움직여 마사지 하여 근육을 풀어준다
(2) 팔을 모아서 능형근을 풀어줄 수 있도록 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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