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간호관리학실습 - 서울아산병원

저작시기 2015.06 |등록일 2015.12.13 | 최종수정일 2016.09.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7페이지 | 가격 4,000원

목차

Ⅰ. 간호단위 실습 보고서
Ⅱ. 간호단위 실습 보고서 Ⅱ
Ⅲ. 근무계획표 작성 보고서

본문내용

Ⅰ. 낙상
1. 낙상위험도 평가
1) 입원 시 EMR 낙상위험도 평가 아이콘을 클릭하여 낙상위험도 평가를 시행한다.
①성인 낙상위험도 평가
: MFS (Morse Fall Scale)에 낙상위험요인 항목(약물복용, 증상관련)을 추가하여 평가한다.
②소아 낙상위험도 평가(12개월 이상 18세 미만)
:GRAF-PIF (General Risk Assessment For Pediatric In-Patient Falls) 로 평가한다.
2) 낙상위험도 평가 결과에 따라 낙상 고위험 환자 여부를 확인한다.
3) 낙상위험도 평가결과는 EMR 간호화면 상단에 표시되어 인수인계 시 정보 공유할 수 있다.

2. 낙상예방 활동
1) 입원 시 낙상예방 교육
① 입원 시 모든 환자를 대상으로 입원생활안내문을 제공하면서 낙상예방에 대해 교육한다.
(입원생활안내문 9~11쪽 낙상예방교육)
② 낙상을 포함한 입원생활안내 교육을 실시한 후 입원생활안내 기록지에 피교육자의 서명을 받는다.
③ 입원생활안내 교육을 마친 후에는 병실로 가서 직접 시범을 보이며 사용법을 설명한다.
- 간호사 호출기는 환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놓도록 하며, 사용방법과 사용해야 되는 경우 에 대해 설명한다.
- side rail의 조작방법을 설명한다.
- 침상이나 벽면에 낙상예방을 위해 지켜야 할 생활 수칙 포스터가 부착되어 있다면 보여준다.
(성인용, 소아용, 응급실용).

2) 일반적인 낙상예방 활동
① 직접간호
- 환의나 가운의 옷자락이 바닥에 끌리지 않도록 신체 size에 맞는 환의를 제공한다.
- 미끄럼 예방 슬리퍼를 사용하거나 발에 맞는 실내화를 신도록 한다.
- 진단 및 치료 공간에 낙상위험이 있는 환자를 혼자 있지 않도록 한다.
- 의식이 명료하지 못하거나, 매우 불안정한 환자 및 수술환자는 반드시 보호자가 함께 있도록 한다.
- 수면 전 화장실을 다녀오도록 한다.
② 교육
- 낙상 예방 안내 TV프로그램을 시청하도록 설명한다.
- 오랜 침상안정 후 처음으로 보행을 시작할 때에는 보호자나 간호사의 도움을 받도록 교육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