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항공기 조종계통을 서술하시오

저작시기 2015.11 |등록일 2015.12.09 | 최종수정일 2015.12.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1. 서론

2. 본론
1) 조종면의 작동
2) 도움날개
3) 엘리베이터
4) 러더
5) 탭
6) 3축
7) 1차 조종면
8) 2차 조종면

3. 결론

본문내용

서론
항공기의 조종계통에는 어떤것들이 있고 각각의 역할과 위치 등을 알아보는게 목적이다.

본론
항공기의 조종면은 보조익, 방향타, 승강타, 안정판으로 되어 1차 조종역할을 하며 2차 조종은 트립 탭, 플랩, 스포일러, 슬랫 등으로 되어 있다.
조종면의 구조는 안정판과 유사하며 가동면은 경량인 것을 사용한다, 조종면은 일반적으로 전방부에 스파가 있으며 이 스파에서 리브와 외피가 씌워진다. 조종면의 후부에 트립탭을 장착할 때 부과되는 구조부재는 면의 탭 하중을 분산하는 것이 요하게 된다.
조종면의 작동
각 조종은 쉽고 원활히 작동되어야 하고 기능에 따라 적절한 성능을 충분히 가지고 있어야 한다. 조종계통은 정렬이 되어 있어야 하며 작동이 손쉽고 가능한 한 조작에 혼동을 줄여야한다.

도움날개
X축을 중심으로 비행기가 움직이는 것을 롤링이라 하고 이러한 운동을 조종하는 것은 주 날개의 양 끝 부분에 붙어있는 에일러론이다. 에일러론의 움직임의 방향에 따라 회전축을 중심으로 왼쪽과 오른쪽으로 비행기는 회전을 하게 된다.

엘리베이터
Y축을 중심으로 비행기가 움직이는 것을 피칭이라 하고 이러한 운동을 조종하는 것은 수평꼬리날개에 붙어 있는 엘리베이터이다. 엘리베이터 뒤끝단의 움직임이 아래로 향하게 될 때는비행기의 기수는 아래로 향하게 되고, 엘리베이터 뒤끝단의 움직임이 위로 향하게 될 때는 비행기 기수는 위로 향하게 되어 진행방향을 바꿀 수 있게 한다.

러더
Z축을 중심으로 비행기가 움직이는 것을 요잉이라 하고 이러한 운동을 조종하는 것은 수직꼬리날개에 붙어 있는 러더이다. 러더 뒤끝단의 움직임이 왼쪽으로 향하게 될 때는 비행기의 기수는 왼쪽으로 향하게 되고, 러더 뒤끝단의 움직임이 오른쪽으로 향하게 될 때는 비행기 기수는 오른쪽으로 향하게 되어 진행방향을 바꿀 수 있게 한다.

가로축
또한 횡축라고 부른다. 항공기를 윙팁사이를 통과하는 선을 말한다.. 이 축을 중심으로 회전 피치라고한다. 피치는 항공기의 코가 가리키고있는 수직 방향을 변경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