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DDP 앤디워홀 전시회를 다녀와서(감상문)

저작시기 2015.12 |등록일 2015.12.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1. 시간을 내어 DDP 앤디워홀 전시회에 다녀오다.
2. 역설적인 앤디워홀의 작품세계
3. 자신 마저도 초현실주의로 표현하고자 했던 앤디워홀
4. 미국의 자부심을 흔들어 놓은 앤디워홀
5. 색깔로 인물을 표현하고자 했던 앤디워홀

본문내용

1. 시간을 내어 DDP 앤디워홀 전시회에 다녀오다.
평소 서양예술에 많은 관심을 가졌던 나는, 이번에 시간을 내어 DDP 앤디워홀 전시회에 다녀왔다. 주말이라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 사람들은 별로 없었다. 전시회에 들어서자마자 나의 이목을 끌었던 작품은, [입술]이라는 작품이였다. 단순히 입술이 하얀색 캔퍼스에 그려진 작품이였는데 신기하게도 시선이 계속 머무르게 되었다. 앤디워홀은 [입술]이라는 작품을 통해 자신의 넘치는 사랑을 표현하고자 했던 것일까? 아니면, 단순하게 인간의 입술을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었던 것일까? 작가 소개 팜플렛을 보니, 앤디워홀은 고등학교에 입학할 무렵 아버지를 여의었다고 하는데, 학창시절 아버지를 일찍 여의었기 때문에 아버지에 대한 애뜻한 사랑의 감정을 표현한 것일까? 작품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였기 때문에 앤디워홀이 어떻게 하여 [입술]이라는 작품을 만들게 되었는지는 알 길이 없었지만, 분명한 것은 앤디워홀이 독특한 예술세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였다.

앤디워홀은 초현실주의적 색채가 깊게 뭍어나는 작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서 언급한 [입술] 작품도 그렇고, [해골]이라는 작품과 [기차]라는 작품도 초현실주의적 색채가 강하게 뭍어났는데, 이를 통해 그의 작품세계나 예술적 시각을 미약하나마 이해할 수 있었고, 그의 작품을 보고서 앤디워홀은 인간 삶의 고단함을 이야기하고 있단 생각도 들었다. 그렇다... 인간의 삶은 항상 고단하다. 그리고 앤디워홀의 작품에서는 현실에 절망하고 고된 노동에 지친 사람들을 자신 스스로 어머니와도 같은 존재가 되어 감싸주고 싶었던 모양이다.

2. 역설적인 앤디워홀의 작품세계
앤디워홀의 작품은 전체적으로 인간의 불행을 초현실주의적 작품 속에 담으려는 노력을 했던 것 같다. 아니, 단순이 현실적이지 못한 추상적인 작품이 많아서일 수도 있겠지만, 그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간의 불행을 보여주고, 그러한 인간의 불행을 위로라도 해주자는 의미에서 초현실주의적 작품을 만들어 낸 것은 아닐까... 앤디워홀 작품은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든 작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