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어린이집 성교육

저작시기 2014.11 |등록일 2015.12.07 | 최종수정일 2016.03.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도입
사회자 : 00어린이집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린이 여러분과 성교육을 하러 온 00 선생님이에요~ 선생님들은 00대학교 간호학과에서 여러분 성교육을 위해 나왔어요~ 여러분들 성교육 받아본 적 있어요? (바람잡이 대답유도)
그럼 먼저 시작하기 전에 선생님이랑 두가지 약속을 해야 해요! 첫째, 수업이 끝날 때 까지 다들 집중해야해요~ 끝까지 집중을 잘하는 멋진 친구에게는 선생님들이 이쁜 스티커를 선물로 줄거에요!! 그리고 둘째, ‘집중의 박수를’이라고 말하면 집중의 박수를 하는거에요? 다같이 집중의 박수를 해볼까요? 집중의 박수를~ (짝짝짝)
다들 이 두가지 꼭 약속해주세요~ 오늘 선생님이랑 수업 재미있게 해요~ 할 수 있죠?

전개1 몸의 구조
사회자 : 그럼 먼저 몸의 구조에 대해 알아볼까요?
여러분~ 여러분과 나이가 비슷한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있어요~ 이 둘의 몸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바람잡이、대답 유도 및 듣기)
남자는 몸 밖에 생식기가 있어서 오줌을 서서 눠요~ 여자는 몸 안에 생식기가 있어서 오줌을 앉아서 눠요~ 어른과 비교했을 때 이 둘은 배가 나와 있고 허리가 일자에요~ 그리고 팔, 다리가 짧아요!
그럼 옆에 있는 큰 몸을 볼까요? 이 그림은 15살 오빠, 누나의 몸이에요~ 방금 전에 본 어린이 몸이랑 뭐가 다를까요?
(바람잡이, 대답 유도 및 듣기) 와 여러분 너무 잘하시네요!!!
먼저 형, 오빠의 몸을 볼까요? 사춘기가 되면 겨드랑이와 팔, 다리, 생식기에 털이 나고 생식기가 커져요~ 몸이 단단해지고 힘이 세져요! 그리고 수염이 나고 목젖이 생기고 목소리가 굵어지는 변성기가 와요!
언니, 누나의 몸을 볼까요? 가슴이 몽우리가 지고 허리가 잘록해져요~ 여자도 털이나요. 겨드랑이랑 생식기에 나요~
마지막으로 엄마, 아빠와 같은 어른의 몸을 볼까요? 청소년기 언니오빠들 때 커지던 가슴이 완전히 커지고, 생식기도 완전히 커져요. 털도 더 많이 생겨요~ 성인기에는 사춘기 때처럼 여드름이 많이 생기지는 않지만 생기는 사람도 있어요~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