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온천과 목욕

저작시기 2014.11 |등록일 2015.12.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일본인의 목욕
1) 대중 목욕 문화
2) 가정 목욕 문화

2. 일본의 목욕탕
1) 정보집결지
2) 사회 교육장소
3) 오락시설

3. 일본 온천의 역사
1) 고대온천
2) 중세 온천
3) 근세 온천
4) 근대 온천

4. 일본의 3대 온천
1) 시라하마 온천
2) 아타미 온천
3) 뱃부 온천

본문내용

일본은 전체 국토면적의 약 70%를 산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일본열도가 화산대에 속해 있어 일본은 온천(온센)자원이 풍부합니다. 환태평양 화산대에 위치하고 있어 지진과 화산활동이 많이 일어나지만 자연적으로 온천을 개발하고 이용 가능합니다. 그로 인해 온천은 일본의 또 하나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일본의 온천은 일본환경청 조사에 의해 약 2804개의 온천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원천수를 포함시킨 것이 아니므로 그 수는 더욱 많을 것입니다. 일본 온천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에 일본의 목욕 문화와 목욕탕 그리고 온천까지 알아보았습니다.
1. 일본인의 목욕
일본어로 목욕을 ‘후로’라고 합니다. 한국과 비슷한 아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지만 일본이 더 습도가 높아 끈적끈적한 느낌과 후덥지근해 목욕을 매일 즐깁니다. 매일 자기 전에 샤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욕조에 들어가 몸을 담그고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일본인들은 목욕을 아주 좋아 하여 필수이며 취미요소가 되었고 더러운 몸을 씻으러 간다는 것보다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러 간다’는 의식이 강합니다. 고달픈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근후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큰 낙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