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해외직접투자 캄보디아 가상 헬멧사업

저작시기 2015.10 |등록일 2015.11.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오토바이 헬멧 산업은 현재 국내에서 이미 포화상태이며 어느 정도 수익성을 올렸기에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할 방법을 모색해야 할 상황이다. 기존 시장점유율과 판매망을 유지하면서 제 3 국의 새로운 시장을 개적해야만 한다. 또한 해외로의 직접투자는 인건비를 낮추기 위한 목적도 있다. 그러므로 전략적 동기는 시장지형과 생산효율지향형 이다.

해당 비즈니스 선정국가
:캄보디아

시장동향
1.최근 몇 년간 급속한 경제발전을 이룩한 캄보디아는 많은 차량과 오토바이를 수입하고 있으며, 이에 연관된 부속품 혹은 보완재가 많이 수입된다.

2.오토바이는 캄보디아에서 가장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았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등록 대수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3.이동거리에 따른 이동수단 점유율 비교

<중략>

4.캄보디아 에서는 직접 헬멧을 제조해서 공급하는 업체가 전혀 없기 때문에 전적으로 수입에 의존하며 공급자에 따라 제공되는 품목의 성향이 바뀐다.

5.캄보디아에서 팔리는 헬멧은 중국산 제품이 가장 많으며, 가격이 저렴(3~11달러)해 이를 선호한다. 그 다음으로는 태국산 제품이 가장 많다. 이는 중국산 제품보다는 조금 비싸지만(7~35달러), 디자인적 요소가 많아 패션용으로 쓰이기 때문이다.

6.대다수의 캄보디아인은 안전을 위한 목적보다는 벌금을 회피할 목적으로 헬멧을 쓰며, 단속이 제대로 되지 않아 헬멧을 쓰지 않은 채 운전하는 사람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수입동향
캄보디아의 국가별 헬멧 수입(2011년~2013년 9월)

- 최근 3년간 중국에서 수입된 헬멧의 시장점유율은 50%를 넘었으며, 그 뒤를 태국, 베트남 등이 잇고 잇다.

- 중국, 태국, 베트남 등에서의 수입이 많은 점에서 캄보디아 시장은 대체로 저렴한 헬멧제품을 선호한다.

연도별 헬멧 수입추세(2005년~2013년 1~9월)

- 2005년 이후 헬멧수입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임.

- 2009년 1월 발효된 헬멧 착용 의무화 법안이 큰 효과를 거두어 큰 폭의 증가를 함.

참고 자료

http://www.globalwindow.org/gw/main/GWMAIN010M.html (글로벌 윈도우)
http://www.hjc-helmet.com/company/business.html (홍진 크라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