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페인의 축제

저작시기 2013.10 |등록일 2015.11.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스페인중남미의 의해 과목 스페인의 축제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당시 A+맞았던 과제에요!!

목차

1. 스페인의 축제
2. 산 페르민 축제
3. 카니발
4. 토마토 축제 - 라 토마니타
5. 동방박사의 날
6. 무어인과 기독교 축제
7. 불 축제, 팔라스
8. 성주간 축제
9. 페리아 축제
10. 메르세 축제

본문내용

스페인의 축제
스페인은 축제가 열리지 않는 날이 없다고 할 정도로 대도시에서는 물론 각 지방의 작은 마을에서도 고유의 축제들이 이어진다. 축제의 주제는 매우 다양하며 성모 마리아와 수호성인들은 물론, 계절의 변화, 불꽃놀이, 전통 의식 등을 기념하기도 한다. 스페인 사람들은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퍼레이드와 음식을 통해 축제를 즐긴다.

‣ 산 페르민 축제
매년 7월 스페인의 나바라주의 수도인 팜플로나에서 열리는 산 페르민 축제는 ‘소몰이 축제’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다. 복음을 전파하러 프랑스에 갔다 참수당한 기독교의 성인 성 페르민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소를 모는 행사가 중심이 된다. 이 지방 청년들은 전통 복장인 흰 셔츠에 붉은 띠 장식을 하고 투우에 참가할 소를 유인해 투우장까지 뛰어가는데, 투우용 소를 다루기 때문에 해마다 여러 부상자가 생기는 위험한 행사이기도 하다. 이 축제는 소몰이 행사 외에도 성 페르민 상의 행렬과 거인 인형이 솜방망이로 구경꾼을 때리는 행렬 등이 이어진다. 축제는 자정 팜플로나 시청 앞 광장에서 ‘비바 산 페르민’이라는 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시작되고 참가자들은 정해진 복장을 갖추고 행사에 참여한다. 15세기 이후로 투우는 스페인 여러 지역에서 축제 기간에 거의 빠짐없이 행해지는 행사였는데 당시에는 투우에 쓸 소를 운반할 차가 없어서 목장에서 투우장까지 도시를 통과하며 몰고 가는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이 아직까지 도심을 질주하는 투우 소의 모습으로 남아있게 된다. 날카로운 뿔이 달린 소들을 흥분시켜 축제의 놀이로 삼았다는 자체로도 스페인 사람들의 도전 정신이 돋보인다.

‣ 카니발
2월 25일부터 3월 5일까지 벌어지는 전국적으로 행사하는 축제이지만,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CADIZ와 TENERIFE에서 열리는 카니발이다. 음악이 울려 퍼지면서 축제분위기로 가득 차기 때문에 이곳에서의 일상생활이 마비되기도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