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루시와 트랜센던스 비교

저작시기 2014.11 | 등록일 2015.11.24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1. 트랜센던스에서의 색채
2. 루시에서의 색채
3. 트렌센던스 미장센
4. 루시 미장센
5. 내용 분석 및 비교

본문내용

일단 트랜센던스의 전개방식을 말하자면 이 영화는 역순행적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영화의 시작부분에서 윌에게 주입된 바이러스가 온 세상을 마비시킨 장면부터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서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장면들이 어둡습니다. 이것은 누군가가 죽는다는 복선의 역할과 그 암울함을 표현합니다.

처음에 맥스가 윌과 에블린의 집으로 들어가는 장면에서 해바라기만이 주변과 대비되는 선명한 색채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윌과 에블린이 만든 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둘은 사람과 자연을 살리는 네트워크에 열중하였습니다. 죽어있던 해바라기가 그들의 네트워크 망에 의해서 살려진 것이기 때문에 그들의 희망과 꿈이 전파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에블린과 윌이 만든 연구소의 전체적인 배경이 하얗고 건물의 색깔도 하얀톤으로 전부 도배되어져 있는 장면
그 공간은 에블린과 윌이 꿈을 실현하는 공간이다. 이러한 밝은 색채를 씀으로 인해서 그들이 아무 악의가 없고, 단지 그들이 꿈꾸는 꿈을 이루기 위한 것이라는 것을 표현하고 있는 것 같다.

연구소에서의 에블린의 옷의 색깔 변화 흰 > 검 > 흰
에블린의 옷의 색깔은 윌의 관계 신호를 말하는 것 같다. 에블린이 연구소를 만들고 2년 동안은 흰색의 옷만을 입고 있었는데, 2년 후에는 검은색의 옷을 입고만 다니게 된다. 이것은 처음에는 에블린이 윌을 믿고 따르고 사랑한다는 것을 표현한고 2년후에 에블린이 윌과의 신뢰관계에서 점차 멀어지게 되면서 이러한 색을 표현하는 것 같았다. 마지막에 에블린이 윌에게 바이러스를 투입시키기 전에 윌은 에블린이 그를 죽일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결정을 따르고 같이 죽는 것으로 결정을 내린다. 이것은 둘의 관계에 있어서 가장 아름다운 장면이고 서로를 믿는 관계인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흰색으로 다시 옷을 표현한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