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애니메이션 감상문 - 픽사 라따뚜이 분석

저작시기 2015.02 |등록일 2015.06.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픽사의 애니메이션 '라따뚜이' 작품을 분석한 글입니다.
감상문 쓰실때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p.s 애니메이션 감상문 발표시간에 작성한 글입니다.
구두로 발표하였기에 글이 구어체입니다. 이부분 양해바랍니다.

목차

1.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향연
2. 다양한 의미해석이 가능한 작품의 배경
3. 그들의 여정을 통한 감동메시지

본문내용

제가 오늘 분석할 작품은 픽사의 8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라따뚜이]입니다. 이 작품은 과거 픽사의 명성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상의 명예를 안겨주고 누적 흥행수입 1억 4천3백만 달러라는 행복한 돈다발까지 가져다준 효자 작품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작품은 픽사의 독창적인 캐릭터들의 반열에 오를 [레미]라는 캐릭터를 등장시켜 또 한 번 애니메이션의 무궁무진한 세계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쓰레기만 주워 먹는 쥐들의 삶을 벗어나 진정한 요리의 세계에 입문하고자 하는 꿈을 꾸는 레미가 우연찮게 최고급 식당 주방에서 링귀니와 만나 아슬아슬하게 공존해가는 모험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품은 우정과 신뢰, 가족 간의 갈등, 꿈과 노력이라는 보편적인 테마를 전제로 남의 기대에 끌려 다니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추구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메시지 전달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작품을 좀 더 심층적으로 감상하기 위해 작품 속 캐릭터에 대해 알아봅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