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심리학 김중술 '사랑의 의미' 독후감

저작시기 2013.10 | 등록일 2015.04.07 | 최종수정일 2015.04.0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서론
1. 도서 선택의 동기
2. 보고서 전개 형식

Ⅱ. 본론
1. 대인 관계
2. 사랑
3. '나'

Ⅲ. 결론
1. 소감

본문내용

2학기 시작과 함께 나의 전공 수업인 심리학 개론도 시작이 되었다. 심리학 개론의 첫 시간, 앞으로의 수업과 과제에 관해 설명하시는 교수님의 말씀이 계속되었고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이 과제, 과제(B)에 대한 설명도 하셨다. 강의실에서 비교적 앞쪽에 앉아 있었지만 리스트 내의 여러 도서 중 딱히 눈에 들어오는 것이 없어서 슬슬 졸음이 오려는 찰나에 교수님께서 이 책에 대한 설명을 하셨다. “‘사랑의 의미’ 라는 책은 대인관계와 관련된 책이에요” 라는 교수님의 말씀을 들었다. 그 순간 졸음은 잊고 ‘아 나는 이 책을 읽고 글을 적어봐야지.’ 라는 생각을 했다. 나는 이유는 잘 알 수 없지만 항상 대인 관계에 대한 갈증이 있어왔다. 대인 관계에 대해 대게 만족을 못하고 점점 더 늘여 가고 싶은 마음이 크다. 그래서 대인 관계 속에서의 ‘나’를 더 잘 이해하고 사라지지 않는 대인 관계에 대한 갈증의 원인을 조금이나마 알아보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처음 이 책을 손에 들었을 때 책 뒷 표지에 <스스로를 좋아하고 사랑할 줄 알 때, 그리고 혼자 있어도 행복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우리는 다른 사람과 진정한 사랑을 나눌 수 있다.> 라는 문장을 보고 내가 이 책을 선택했던 이유와 책의 내용이 부합할 것 같다는 기대를 했다.

다행히 이 책은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고 대인 관계에 관한 생각을 충분히 해볼 수 있었다. 풍부하고 생각보다 학술적이고 실용적인 책의 내용 덕분에 대인 관계에 대한 생각뿐만 아니라 심리학이라는 학문 자체에 대한 생각도 해보고 ‘나’에 대해 돌아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아 느끼는 바가 많았다. 이러한 다양한 느낀 바에 대해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대인 관계’, ‘사랑’, ‘나’ 라는 세 가지 부분으로 분류를 했고 그에 따라 전개 해 보았다.

-대인 관계-

나는 어느 책에서 ‘돈 보다 중요한 것은 시간, 시간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라는 글귀를 읽은 적이 있다. 나는 이 글귀에 동의하기 때문에 사람을 중요시 하며 사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행동하고 싶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