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워렌 버핏과 빌게이츠가 추천한 경영의 모험 독서감상문, 경영의 모험 독후감 우수(독후감, 독서감상문)

저작시기 2015.04 | 등록일 2015.04.0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경영의 모험을 다 읽고 쓴 우수 독후감입니다.

목차

1 에드셀의 운명
완벽한 시스템, 준비된 실패

2 누구를 위한 세금인가?
편법과 위선이 판치는 세금의 모험

3 비공개 정보가 돈으로 바뀌는 순간
부에 관한 인간의 본성

4 주식 시장을 움직이는 손
언제 누구에게 닥칠지 모르는 위험

5 제록스 제록스 제록스 제록스
기업의 책임은 어디까지인가?

6 선량한 고객 구하기
이익이 먼저인가? 고객이 먼저인가?

7 같은 말을 다르게 해석하는 회사
담합, 거짓말,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의 뻔한 오류들

8 마지막 코너
월스트리트를 위협한 어느 촌뜨기의 도전

9 기업가의 본질은 무엇인가?
본질을 꿰는 자에게 성공은 덤이다

10 주주들의 계절
주주와 회사는 어떻게 공생하나?

11 개는 물기 전에는 모른다
기밀과 정보는 어디로든 흘러나간다

12 파운드화 구출 작전
세계는 왜 파운드화를 구하기 위해 협력했나?

본문내용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경영서적 중 하나가 바로 ‘경영의 모험’이라고 할 수 있다. 왜? ‘경영의 모험’은 이토록 많은 인기를 끌었는가?

먼저 이 책은 빌 게이츠가 자신의 홈페이지와 월스트리트저널을 통해서 자신이 읽은 책 중에서 가장 최고의 경영서라고 추천한 바가 있다. 책이 출간된지 43년이라는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본질과 기업의 생태계 안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인간과 본성을 깊게 들여다보는 책이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존 브룩스인데 그는 정말 이 책을 쓸 때 많은 분석과 통찰을 가지고 썼다. 그는 금융부문 저널리스트로서 제럴드 롭 상을 3회 수상한 바 있으며 많은 유명 저널에서 그를 최고의 논픽션 작가라고 칭송했다.

책은 크게 12장으로 구성되어있다. 1장은 애드셀의 운명으로서 포드사의 애드셀이 어떻게 준비되었고 어떻게 실패되었는지 말하고 있다. 막대한 비용을 들이고 많은 사람들이 거기에 열정적으로 뛰어들었지만 시장의 반응은 냉담했다. 포드의 중저가 시장을 선도하려고 했지만 애드셀의 출시로 막대한 타격을 입었다. 거기에 뛰어든 사람들이 그후 다 망한 것이 아니다. 좌천된 사람도 있고 회사를 떠난 사람들도 있었지만 그들은 언제나 열정적으로 일하면서 살았갔다. 애드셀이 주는 교훈은 우리가 무언가를 할 때 열정적으로 나아가라는 것이다. 그리고 어떤 것을 결정할 때 선택지를 누리고 직관적이기보다는 과학적인 방법으로 나아가라는 것.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