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속 패션] 영화 친절한 금자씨 의상, 패션, 색채 조사 및 분석

저작시기 2011.05 | 등록일 2015.04.02 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pptx) | 2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영화 친절한 금자씨 속 패션 : 영화 속 금자는 악녀와 성녀의 두 가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의상을 통해 얼마나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1. 선정동기

2. 영화소개

3. 등장인물

4. 패션분석
1) 금자의 학창시절 교복
2) 현장검증시의 트레이닝 복
3) 교도소 수감 생활 중의 죄수 복
4) 출소 시의 물방울무늬 원피스
5) 제과점에서의 제빵사복
6) 출소 후의 즐겨 입는 파란색 코트
7) 방안에서 기도 할 때의 여성스런 잠옷
8) 아파트에서 입는 슬립
9) 아파트에서의 복고풍 실크 원피스
10) 복수시의 검은색 가죽 코트

5. 색채분석
1) 분노와 용기
2) 사연 많고 우울한 이미지
3) 위협과 죽음
4) 밝고 긍정적
5) 순수하고 결백함

6. 결론 및 느낀 점

본문내용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만큼 뛰어난 미모의 소유자인 ‘금자’(이영애)는 스무살에 죄를 짓고 감옥에 가게 된다. 어린 나이, 아름다운 외모로 인해 검거되는 순간에도 언론에 유명세를 치른다. 주인공은 13년 동안 교도소에 복역하면서 누구보다 성실하고 모범적인 수감생활을 보낸다. ‘친절한 금자씨’라는 말도 교도소에서 유명세를 떨치던 그녀에게 사람들이 붙여준 별명이다. 그녀는 자신의 주변 사람들은 차례로 열심히 도와주며 13년간의 복역생활을 무사히 마친다.그녀가 복수하려는 인물은 자신을 죄인으로 만든 백 선생(최민식)이며 출소하는 순간, 금자는 그 동안 자신이 치밀하게 준비해온 복수 계획을 펼쳐 보인다. 교도소 생활 동안 그녀가 친절을 베풀며 도왔던 동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금자의 복수를 돕는다. 우여곡절 끝에 백 선생을 잡은 금자는 피해자의 가족들과 복수를 결의하고 금자의 지휘 하에 잔인하게 백 선생을 처형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