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속 패션] 영화 골든에이지(the golden age)의 패션 소개 및 분석

저작시기 2010.04 | 등록일 2015.04.01 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ppt) | 38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16세기 영국의 전성기인 황금시대를 이끈 엘리자베스 여왕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영화로, 실크와 벨벳 그리고 레이스의 화려한 장식이 돋보이는 영국 의상이 눈길을 끄는 영화입니다. 영화를 통해 16세기 영국의 의상을 분석하고, 영화의 줄거리 속에서 각각의 등장인물의 의상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조사하였습니다. 총37장의 ppt 자료로 수십장의 사진과 부연설명이 덧붙여진 자료입니다.

목차

1. 영화소개
2. 영화줄거리
3. 골든에이지 의상 스토리
4. 르네상스 복식사
5. 영화의상 분석

본문내용

16세기 영국 최고의 전성기인 ‘황금 시대’를 이끈 엘리자베스 여왕은 의상으로 여왕의 지위와 권위를 표현했다. 실크, 벨벳, 겹겹의 레이스를 바탕으로 색실, 금실, 은실 등으로 장미 무늬를 섬세하게 수놓은 드레스는 <골든 에이지>만의 화려한 볼거리. 1,500여 개의 소품, 무려 300벌의 드레스, 16개의 가발이 특별 제작되었으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엘리자베스 여왕이 되기 위해 ‘케이트 블란쳇’은 분장과 의상에 드는 시간만 해도 6시간 이상의 공을 들였다.

또한 엘리자베스 여왕은 다이아몬드, 루비, 에메랄드, 진주, 금 등 형형색색의 보석들로 몸을 치장해 카리스마 넘치는 아름다움을 과시했다. 보석이야 말로 여왕으로서의 권위와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훌륭한 소품인 것. 그녀의 취향을 알고 있는 전세계의 사절단은 인도와 페르시아 등지의 신세계에서 가져온 갖가지 보석들을 그녀에게 조공했고, 귀한 보석들은 여왕의 드레스에 달리거나 목걸이, 귀걸이, 팔찌, 브로치와 왕관의 재료로 사용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