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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체력관리 운동일지 2개월 분량

저작시기 2013.04 | 등록일 2015.03.2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9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현대인의 체력관리 운동일지 작성 과제입니다.
한학기 동안 진행된 2개월 분량입니다.
마지막 총평도 함께 있습니다.

목차

1. 운동일기
2. 총평

본문내용

일시 : 4/8
순화번스를 타지 않고 무조건 걷는다는 계획을 지켰으나 하루 걷기 시간 30분을 모두 채우지 못하였다.
대신 집에서 먼 곳으로 장을 보러 가서 5분추가.
장소 : 학교
컨디션 : 중
운동 강도 : 약간 힘들다
운동 시간 : 총 운동시간 (20분)
운동 후 상태 : 약간 숨이 거친 정도

<중 략>

먼 강의동까지 걸어 올라가는 날이다.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다가 올라가서 충분한 걷기가 되지 못하였다. 저녁에 원룸 주위를 빠른 걸음으로 산책하였다.
체육관까지 빠른 걸음으로 쉬지 않고 걸어 올라갔다. 빠른 걸음으로 걸어서 그런지 땀이 많이 나고 호흡이 거칠어지며 힘이 들었다. 다리도 뻐근한 느낌이었다. 운동 부족을 느꼈다.
가벼운 산책정도의 걷기만 할 수 있는 날이었다. 수업이 많은 날로, 수업을 모두 마친 저녁에는 지쳐서 산책을 나가지 못하였다. 가벼운 강의실 이동 정도로만 걸었다.
체육관까지 빠른 걸음으로 쉬지 않고 올라갔다. 땀이 나고 숨이 차며 힘이 들었다. 다리도 아려오는 느낌이었다. 좀처럼 체력이 늘지 않음을 느꼈다.
토요일에 있을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하루 종일 시간이 날 때마다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였다. 걸을 시간이 부족하였고 강의실 이동과 식사를 위한 이동 정도로의 움직임만 있었다. 강도는 하.

<중 략>

<총평>
이번 과제는 평소에 체력관리에 소홀했던 나에게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게 함으로써 내 몸 상태를 스스로 체크할 기회를 주었다. 작년에 처음으로 헬스를 두 달간 다닌 적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간단한 스트레칭과 복근운동 등의 플랜을 짜주어 매일 실행하였었다. 이번 계획에서는 헬스장에서만 할 수 있는 기구로 하는 근력 운동 등은 배제하고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위주로 플랜을 짰다. 처음에 시작하기 전에는 과연 매일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다. 이번 학기부터 할 일이 많아져 학과 공부만으로도 다른 생각도 하지 못할 정도로 바빴기 때문에 지치지 않을까 생각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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