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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무술 보법(스텝step)2 – 횡보

저작시기 2015.03 |등록일 2015.03.15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철권7, DOA5 LR과 같은 격투게임에서 많이 표현되는 중국무술 동작들 중 격투 공방에서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보법(횡보)을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1. 주의사항
2. 상보(上步) 횡보(橫步)
3. 퇴보(退步) 횡보(橫步)

본문내용

주의사항
수련 장소로는 한적한 넓은 운동장이 좋으며, 가능하면 비교적 사람이 적은 시간 때에 수련하도록 한다. 수련 횟수는 전문 무술인이나 스포츠인이 아니라면 1주일에 2~3회 정도가 적당하다.
수련 전에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여 수련 시 부상을 입지 않도록 하고 수련을 마친 후에는 마무리 스트레칭을 하고 끝내도록 한다.
본 수련을 시작하기 전에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면서 보폭을 일상적(日常的)인 걸음과 같이 하여 15~40미터 정도 앞으로 걸어간다. 이어서 다시 뒤쪽으로 15~40미터를 걸어 처음 출발점으로 온다. 앞으로 걸을 때는 발끝을 살짝 들어 올렸다가 착지하고, 뒤로 걸을 때는 발끝을 살짝 땅에 붙여 끌다가 착지하도록 한다. 이렇게 앞뒤로 가볍게 3~4회 정도 반복한 다음 조금 더 속도를 높이고 보폭을 크게 하여 3~4회 정도 왕복하도록 하고 본 수련에 들어간다.
본 수련에서도 상보 횡보가 끝난 지점에서 퇴보 횡보를 행하고 다시 퇴보 횡보가 마무리 되는 지점에서 상보 횡보 수련을 하는 등 계속 왕복하여 연습을 하도록 한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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