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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의 흔한 불편감에 대한 간호관리

저작시기 2014.09 | 등록일 2015.03.10 | 최종수정일 2018.07.0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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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오심과 구토 →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hCG 등의 증가와 비타민 B6 부족)
→ 위가 비는 것 방지: 조금씩 자주 식사
→ 비타민 B6 多: 고기, 바나나, 생선, 초록색 채소, 땅콩, 건포도, 호두, 통밀

* 오심과 구토에 도움되는 사항
- 아침에 침대에서 아주 천천히 일어난다
- 갑작스런 움짐임은 피한다
- 창문을 열어 요리된 음식의 냄새를 제거한다
- 식사 중에는 음료와 수프의 섭취를 제한한다 - 식간에 음료를 마신다
- 튀긴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한다
- 마늘, 양파, 고추 등이 많이 양념된 음식을 피한다
- 메스꺼울 경우 카페인이 없는 탄산음료를 소량 마신다
- 심한 냄새를 피한다
- 커진 복부에 압력을 줄 수 있는 꽉 끼는 옷은 피한다
- 스트레스를 줄인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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