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감상문] 웰컴, 삼바 (Samba, 2014)

저작시기 2015.02 | 등록일 2015.02.2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언터처블 1%의 우정>의 제작진과 배우가 만나 그 감동을 이어주는 따뜻한 이야기 !!!!
순도 100% 저의 줄거리와 감상입니다 !!

목차

1. 서론
2. 줄거리
3, 감상

본문내용

주인공 삼바는 세네갈 출신으로 10년째 프랑스에서 살고 있다. 정식 거주권을 얻지 못해 불법거주자로 숨고 피하고 쫓기는 생활을 반복한다. 그런 삼바가 결국 일하던 주방에서 나와 이민자센터에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자원봉사자 앨리스를 만난다. 앨리스는 유능한 커리어우먼이지만 장시간 과도한 업무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번 아웃’ 상태가 되어 쉬고 있었다. 그런 둘은 친구가 되고, 앨리스는 삼바의 일을 최대한 도와보지만 결국 삼바에게는 추방통지가 전해지게 된다.

<중 략>

원래 제목은 ‘SAMBA’ 였다. 우리나라로 건너오면서 ‘웰컴, 삼바’가 되었다. 포스터에서도 다른 나라의 포스터에 비해 삼바와 앨리스를 사이에 둔 로맨틱코미디에 느낌이 물씬 풍기는 포스터를 메인으로 두었다. 삼바를 환영한다는 말, 프랑스에 오는 것을 환영한다는 것일까. 막상 진정 이민자들의 문제를 생각하는 나라들의 입장에서는 그런 말을 붙이기 쉽지 않을 것이다. 원래 제목에서 느껴지는 SAMBA는 삼바의 삶 그 자체가 느껴진다. 주인공 삼바가 여러 친구들과 함께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것, 정체성을 지키며 버텨내는 것이 전하고자 하는 주제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