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그들의 성공엔 특별한 스토리가 있다.

저작시기 2014.09 |등록일 2014.12.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5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책을 선정하면서
2. 이유 없는 명성은 없다
3. 평범과 비범을 가르는 것은 작은 특별함이다.
4. 진정한 고수는 위기라 쓰고 기회라 읽는다
5. 1등을 쪼기만 해서는 1등을 이길 수 없다
6. 책을 읽은 뒤 소감

본문내용

책을 선정하면서

내가 운동할 때 항상 신는 운동화도 한 기업의 제품이고, 내가 쇼핑하러가는 다이소 마저도 수많은 기업 중 일부분이다. 내가 아침에 일어면서 잠잘 때까지 1초라도 나는 수많은 기업들의 제공 물 혹은 그 서비스들을 이용하지 않는 시간이 없다. 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기업들은 고작 몇 소수의 기업뿐이라는 것을 언뜻 깨달았다. 그래서 내가 몰랐던 성공한 기업들을 좀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나는 그런 기업들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경영전략·경영방식을 탐구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계기들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크게 4장으로 이루어져있다. 제 1장 ‘이유 없는 명성은 없다.’, 제 2장 ‘평범과 비범을 가르는 것은 작은 특별함이다.’, 제 3장 ‘ 진정한 고수는 위기라 쓰고 기회라 읽는다.’, 제 4장 ‘1등을 쫓기만 해서는 1등을 이길 수 없다.’ 이렇게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마다 해당되는 기업들의 소개와 기업의 경영에 관련하여 설명되어 있다.
각 기업들마다 자신들 기업의 고유한 특성으로 성공한 이야기로 엮은 책의 특성을 고려하여 나는 기업들의 고유한 기업 경영 전략에 초점을 두며 독서를 하였다. 그리고 인상 깊었던 각각 기업의 경영 전략을 정리해보고 그것들에 대한 나의 짧은 생각들을 담아보자 했다.
제 1장 이유 없는 명성은 없다

[가구와 가구업의 개념을 바꾸다 ‘이케아’]
운반과정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가구업체의 특성으로 글로벌 기업에서는 가구업체를 찾아보기 힘들다. 하지만 유일하게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이케아’는 그 경영방식도 주목받게 되었다. 이 기업의 경영방식은 이러하다.
1) 제품을 만들기 전에 가격부터 정한다. 이케아는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전부터 가격을 정하는 시스템으로 경쟁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그 경쟁력을 높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