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그들의 성공엔 특별한 스토리가 있다 독후감

저작시기 2014.09 |등록일 2014.12.10 워드파일MS 워드 (docx) | 4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전세계에 존재하는 성공한 기업들은 어떻게 수많은 기업을 제치고 그 자리까지 설 수 있었을까? 바로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되는 무언가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것이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특별한 스토리'이다.
성공한 기업들을 보면 이유 없는 명성은 없다. '에스티 로더(Estee Lauder)' 라는 브랜드를 어디선가 들어봤을 것이다.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은 물론 향수와 헤어케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며 하위 브랜드를 27개나 거느린 종합화장품 기업의 이름이다. 크리니크, 아베다, 바비 브라운 같은 유수 브랜드가 모두 에스티 로더 그룹 소속이다. 이 그룹의 2011년 매출액은 88억 달러, 영업이익은 10억 9,000만 달러에 달하며, 그 중 해외시장의 매출액이 62%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1946년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다. '에스티 로더'는 이 그룹을 설립한 분의 이름으로 이 분은 원래 평범한 가정주부였다. 과연 어떻게 평범했던 가정주부가 연 매출 88억을 달성하는 기업을 설립할 수 있었을까?
에스티 로더는 집안이 가난하여 고등학교도 제대로 졸업하지 못했다. 그러던 어느 날 집에 찾아온 외숙부에게 화장품 제조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결혼 후에는 자기 스스로 화장품을 개발했다. 개발 초기에는 미용실에서 머리를 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다가가 만든 크림을 무료로 발라보지 않겠느냐고 권했다. 이런 접근 방식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미용실 주인에게 숍인숍 형태의 매장을 제안 받았고, 이를 계기로 거대한 기업 에스티 로더가 문을 열게 된다.
에스티 로더가 화장품 사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1930년대는 여성의 사회참여가 막 활성화되던 시기였고, 일자리를 얻은 여성들은 자신의 외모를 꾸미고 싶어했다. 그녀는 이러한 점을 통해 화장품이 곧 필수품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고, 전쟁 중에도 화장품 소비가 25%나 증가한 통계를 보고 당장은 미비할지라도 나중에는 무한한 성장이 예견되는 시장이라고 확신했다.
에스티 로더가 이러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내세운 전략은 여성 상류층을 노린 '고급화 전략' 이었다. 하지만 이 전략을 구사하기에는 가진 자본이 너무 부족할 뿐만 아니라 경쟁사들과 비교하여 인지도 또한 낮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