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SF 영화감상문 A+ >우주를 향한 새로운 도전 ‘인터스텔라’를 보고 - 블랙홀, 웜홀, 상대성원리, 중력의 원칙, 중력장애, 동면기술

저작시기 2014.12 |등록일 2014.12.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620원 (10%↓) 1,800원

목차

1. 들어가며
2. 영화 '인터스텔라'
3. 나오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자연계 전공자이면서 우주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강력 추천할 만한 영화가 ‘인터스텔라’이다. 의미가 전달되어 무리없이 볼 수도 있는 영화지만 사전에 중력장애, 상대성이론, 만유인력, 웜홀을 통한 항성간 이동, 블랙홀 및 그 주변의 특이 환경, 동면기술, 시간 지연 등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감상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특히 아인쉰타인의 별나라 이야기 같이 느껴지던 상대성이론에 좀 더 흥미롭고 현실적으로 접근하도록 돕는 영화가 바로 ‘인터스텔라’이다.
하늘만을, 우주만을 바라보던 땅의 사람들에게 닥치는 땅의 경고에 대하여 어려운 우주의 스토리는 하나로 답이 산출된다.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중력(gravity)을 이야기한다. 우주와 이어져있는 연결고리, 지구의 멸망, 새로운 행성의 개척, 우주의 광활함에 대한 도전을 다룬다. 4D(3D 시스템에 움직이는 의자) 영화관에서의 압도적인 영상과 폭발적인 스크린이 아직도 생생하다.

2. 영화 '인터스텔라'
'인터스텔라'는 위기에 처한 지구에서 희망을 찾아 우주로 떠나는 사람들을 그린 작품. 물리학자 킵 손의 '웜홀 이론'을 기반으로 우주를 통한 시간 탐험 등 신선한 소재가 눈길을 끌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