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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별 메뉴관리 운동선수들을 위한 메뉴 작성

저작시기 2014.05 |등록일 2014.12.08 | 최종수정일 2014.12.20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운동선수를 위한
식단표와 음식 그리고 각 재료의 효능까지 정리한 파일입니다.

목차

Ⅰ.서론
1. 조사와 연구의 동기
2. 운동선수의 개념
3. 운동 선수의 특성 (일반인과의 차이)
4. 운동선수 영양공급의 중요성

Ⅱ.본론
5. 운동선수들에게 필요한 영양성분
6. 운동선수들에게 좋은 음식
7. 운동선수들의 단계별 식이요법
8. 스포츠스타의 식이요법 사례
1) 김연아의 식이요법
2) 박지성의 식이요법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1. 조사와 연구의 동기
“운동과 음식으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시대”
→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선수들의 식단이나 식이요법, 음식, 음식재료의 효능 등의 관심이 높아짐.

2. 운동선수의 개념
1)축구, 야구, 테니스, 골프 등 각종 운동경기종목에서 선수로 활약하는 사람.
2)운동선수를 본업으로 할 경우: 프로선수 부업으로 할 경우: 아마추어선수

8. 스포츠스타의 식이요법 사례
- 박지성
“볼로네즈 스파게티로 에너지 충전해요”

스파게티 면의 재료인 ‘듀럼(Durum) 밀’은 비교적 서서히 흡수되는 당분으로 구성.
따라서 지구력을 요하는 축구 경기 중 당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한다고 함.

파스타는 이탈리아의 권투선수들이 링에 오르기 전에 먹는 에너지 푸드로 유명.

박지성 선수는 경기 뒤에 빠른 보충을 위해 초콜릿을 먹는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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