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끌리는 사람은 대화법이 다르다 - 기욤 뮈소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2.08 워드파일MS 워드 (docx) | 2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1. 느낌점을 한줄로 요약하시오
2. 독후감

본문내용

- 도서를 선택하게 된 배경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서로 다른 문화, 성격등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사람들과 사회생활을 같이 하는 시작단계는 바로 "대화"이다. 대화라는 것은 참으로 쉬운 것이지만 자칫 잘못하면 큰 낭패를 보곤 한다. 상대방에게 다가가는 시작단계인 대화법에 대하여 나는 과연 잘하고 있는 것일까 하는 생각을 가끔씩 하곤 한다. 전에 읽었던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을 보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있었다. 간단하게 지켜져야 할 것들을 못 지키고 있던 스스로에게 채찍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에는 끌리는 사람은 대화법이 다르다" 라는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 도서의 주요 내용
이 책에서는 우선적으로 자신 대화법에 대하여 생각하게 만든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먼저 자신의 대화법에 대하여 알아야한다는 것이다. 과연 나는 말을 잘하는 사람일까 못하는 사람일까? 라는 생각부터 했었지만 이것은 잘못된 분리였다. 말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책에서는 말하는 법/말 듣는 법으로 기본적으로 나눠서 생각을 하였다.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수없이 많은 대화를 한다. 가장 기초적인 상대방과 교류하는 방법인 것이다. 이렇게 기초적인 대화에 대하여 처음부터 자신감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을 한다. 자신감 있게 대화하는 비결은 타고난 성격에 맞는 기술을 계발하고 상대방의성격을 파악해서 두 사람의 성격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 말은 말을 유창하게 하는 강사들처럼 꼭 따라할 필요는 없다는 말이다. 상대방을 따라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에 대한 성찰과 사람들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관계만으로도 좋은 대화법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책의 간단한 내용 정리는 다음과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