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죄와 벌 독후감 (죄와 벌 독후감, 죄와 벌 독서감상문, 죄와 벌 해석, 죄와 벌 분석, 죄와 벌 감상문,죄와 벌 줄거리, 죄와벌 분석, 죄와벌 비평, 죄와벌 종교)

저작시기 2017.03 |등록일 2014.12.08 | 최종수정일 2017.04.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고 쓴 독후감 및 감상문입니다.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 서평을 베껴서 쓴 독서감상문이 아닌,

직접 책을 읽고 저의 느낀점과 감상평, 해석을 바탕으로

나름의 분석과 소감 및 비판을 적으려고 노력한 독후감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죄와 벌 독후감' 본문 내용 中 발췌]

사실 이 책을 처음 읽은 것은 중학교 때였다. 그 당시에도 도스도예프스키의 ‘죄와 벌’은 청소년 권장도서로서 학교에서 추천해주던 도서로 도서관의 추천목록에 항상 올라와 있었다는 게 기억난다.
그 당시 단지 유명한 소설이라는 이유와, 뭔가 있어보일 것 같은 느낌 때문에 무심코 대출해서 읽었지만 당시에도 크게 느낀 점은 많지 않았던 걸로 기억한다. 단지 책에 나오는 삽화 몇 점의 기억과, ‘아.. 죄를 범하면 벌을 받는구나....’정도의 교훈만 가슴에 새긴 채 책을 덮었던 걸로 기억한다. 내가 무지했던 탓에 명작의 깊은 가치를 조금도 느껴보지 못했던 안타까운 기억인 것이다.

<중 략>

아쉬운 것은 아쉬운 데로 넘어가고 이 내용에서 느낀 점은 역시나 사람은 죄를 지으면 안된다는 것이다. 아마 이 소설의 가장 큰 주제일 것이다. 하지만 흥미로운 것은 라스콜리니코프의 죄악감에 대한 심리묘사다.
그는 일리나와 그의 여동생을 살해하고 자신을 최대한 합리화하는데 모든 노력을 쏟는다. 이것은 누구나 마찬가지의 반응일 것이다. 누구나 죄를 짓고 나면 그 제반여건들을 모두 자신의 사정에만 끼워맞추어 자신의 정당성을 스스로 인정해버린다. 물론 이 과정에서의 문제는 그 정당성이 상당히 편파적이고 일방적인 성향을 띈다는 것에 문제가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