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부 영화 감상문 (대부 영화감상문, 대부 감상문, 대부 독후감, 대부 줄거리,대부 분석, 대부 이해, 대부 3부작, 대부 해석, 대부 철학, 대부 비평, 대부와 권력)

저작시기 2017.03 |등록일 2014.12.08 | 최종수정일 2017.04.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영화 대부를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 영화평을 베껴서 쓴 감상문이 아닌,

직접 영화를 보고서 독후감을 쓰듯 저의 느낀점과 감상평, 해석을 바탕으로

나름의 분석과 소감 및 비판을 적으려고 노력한 영화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부 영화감상문' 본문 내용 中 발췌]

몇 일 전에 전설적인 명작 ‘대부’가 디지털 리마스터링 방식으로 새롭게 탄생되어 EBS에서 방영된다는 소식을 들었다. ‘대부’라 하면 요즘 세대인 우리도 수차례 들어본 영화이름이다. 마피아 영화라는 정도만 알고 출연배우가 전설적인 명배우 알파치노라는 것 정도만 아고 있을 뿐이다.
이 영화에 대해서는 수없이 주변에서 언급했던 바가 있었다. TV에서든 영화평론가의 말이든, 두고두고 회자되던 영화 이름이다. 게다가 나에겐 남자라면 봐야할 영화라며 칭찬일색이던 친구녀석이 있던 터라 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이 깊었을 때여서 EBS의 ‘대부’방영은 나에게 좋은 기회였다.

<중 략>

옛날이면 모를까 요즘처럼 현실을 모방한 미디어 컨텐츠가 난무하는 시절에 현실과 비현실을 구분못한채 수용한다는 것은 꽤나 시대착오적인 생각이다. 그저 우리는 이런 영화를 집 안방에서 편안히 볼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히 생각해야 한다.
이런 것이야 말로 전설적인 명작이라 불릴만한 자격이 있다. 내 인생을 살면서 기억에 남는 영화를 꼽으라고 한다면 ‘대부’는 언제나 다섯 손가락 안에 꼭 들어갈 것 같다. 앞으로 많은 훌륭한 명작들을 보며 살아가겠지만 그 어떤 것도 ‘대부’만큼의 묵직한 무게감과 깊이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