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주변 맥락을 고려한 건축물 사례

저작시기 2013.04 |등록일 2014.12.0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22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피피티 자체는 이미지 위주이고, 슬라이드 노트에 자세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으니 많은 도움 될것입니다.
블로그나 인터넷에서 떠돌아 다니는 내용이 아니라 책에서 발췌한 내용이므로 정보가 정확합니다.

목차

1. Dancing house
2. 코번트리 대성당
3. 쿤스트하우스

본문내용

Dancing House . 1996
건 축 가 : 프랑크 게리

위 치 : 프라하 in 체코
(블타바 강변의 모서리)


[역사적 배경]
프라하의 봄을 세상에 알려라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세계가 냉전체제에 돌입한 후 프라하에 봄이 찾아왓습니다.
하지만 구소련이 프라하를 침공함으로써 프라하의 봄은 7개월 만에 막을 내렸습니다.
약 25년 후 체코슬로바키아는 체코와 슬로바키아, 두 공화국으로 평화적 분리를 이루었고, 프라하에는 제 2의 프라하의 봄이 찾아 왔다고 합니다.

하벨 대통령은 밀루닉에게 프라하에 전쟁의 상처를 치유하면서 새로운 상징성을 가진 건물을 만들어 달라며 제안 하였습니다.
프랭크 게리의 명성에 가려서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댄싱하우스는 당시 프라하에서 활동하던 건축가 블라도 밀루닉이 주도했다고 합니다.
대통령의 제안에 따라 밀루닉은 어두웠던 프라하에 찾아온 봄을 상징하기 위해 건물을 두 부분으로 나누고 각각 다른 모습의 디자인을 의도했다고 합니다.
과거와 현재, 음과 양, 정적이고 동적임을 표현하겠다는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그와 함께 작업할 건축가를 물색하다가 프랑크 게리를 만났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