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존 맥아더의 리더십(요약및서평,적용)

저작시기 2013.05 |등록일 2014.12.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존 맥아더- 5대째 목회자 집안에서 태어난 그는 18살에 교통사고에서 죽음을 당할 위기를 넘기고 나서 하나님께 자신의 삶을 드릴 것을 서원하여 목회자가 된다.
그는 Bob Jones 신학교와 미국 Pacific 대학을 졸업하고 복음주의 학교인 탈보트 신학교에서 신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지금은 마스터 신학교(The Master's Seminary)의 학장으로 그레이스 커뮤니티(Grace Community)교회의 담임목사로 봉사하고 있다. 그가 현재까지 20여 년간 시무해 온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는 캘리포니아 선벨리(Sun Vally)에 위치하고 있다. 35년 된 이 교회에 1969년 2월 첫 부임해서 그는 450여명이었던 성도들을 만여 명으로 성장시켰다.
맥아더 목사가 사역의 중심 원리로 생각하는 것은 오직 “성경 중심”이다.
그는 아버지의 가르침에 따라 “위대한 설교자들은 교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쳤다는 것과 같은 교회를 오래 섬기는 것, 설득력 있는 목회자의 삶”을 기반으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며 사역해왔다.
맥아더 목사는 설교를 기초로 하여 주석과 강해 시리즈를 펼쳐내는 등의 집필 활동에도 열심을 내었는데 특히 목회자로서의 교회론, 성례론, 지도자론과 같은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었다.

머리말
그리스도인은 모두가 같은 수준의 리더로 부름받은 것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고 영향력을 미치라는 명령이 우리에게 동일하게 주어졌기 때문에 종류와 정도만 다를 뿐 각각 디러도 부름받았다.
1과- 리더십의 위기는 정직의 상실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정의가 모호해진 시대에 살아가고 있으며 따라서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을만한 사람을 리더로 삼고자 한다.
가이사랴의 죄수로 압송된 바울의 경우 정치범으로써 당시 로마인들에게 있어서는 촉각을 곤두세워 예의 주시할만한 위치에 있었던 사람이었지만 백부장 율리오가 그에게 자유를 허락할만큼 그는 믿을만한 사람이었다.
리더는 이기적인 생각으로 자신의 유익과 성공만을 꾀해서는 안되며 힘닿는대로 상대의 유익을 도모하고 해를 끼치지 않을 때 신뢰가 구축될 수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