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노인요양원 사회복지실습일지

저작시기 2014.02 |등록일 2014.12.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2페이지 | 가격 4,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 직원인사 및 회의참여
직원들에게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간호 요양을 담당하신 선생님들과 인사를 나누었다. 아직은 낯선 곳이라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는지, 실습기간 동안 할 일과 배워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궁금해 졌다.
- 남자어르신들 목욕 및 케어
남자어르신 목욕을 도왔다. 대부분의 어르신이 거동이 불편하고 몸을 가누기 힘든 만큼 목욕탕으로 가기 위해서는 침상에서 휠체어를 이용해 이동을 도와야 했다. 머리를 다치지 않도록 누운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키고 침상 밑으로 다리를 먼저 내린 다음 양 무릎 사이에 다리를 밀어 넣은 다음 상체를 들어 몸을 바닥에 세우고 휠체어에 앉혀 드려야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것은 휠체어는 항상 잠금을 하여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야 어르신이 낙상하거나 위험에 처하지 않을 수 있어 각별히 조심하여야 한다. 어르신들을 목욕실로 옮겨드리고 요양보호사분들이 목욕을 하시는 동안 침대시트 및 각 호실마다 걸레질을 했다.
- 어르신들 식사 도와 드리기
목욕이 끝난 후 어르신 식사 시간을 갖는다. 식사를 혼자 드시는 어르신들도 계시지만 아예 숟가락질을 하지 못하는 어르신이 계셔서 몇 분은 도와드려야 식사를 할 수 있다. 홀 식탁에 나와서 식사하시는 분과, 침상에서 식대를 올려 식사하시는 분이 계신다. 배식차를 이용하여 옮기고 각각 이름표가 놓아진 식판을 정확히 분배해야 한다.

<중 략>

- 공연 후 뒷 처리
공연이 끝나고 소파와 의자를 치웠다. 어르신들을 각 방으로 모셔다 드림으로써 오늘 모든 공연이 끝났다.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고 요양원은 차분한 가운데 조용해졌다. 공연 후 직원과 함께 시간 가지며 잠시 휴식시간을 가졌다. 7
17:00~18:00
- 어르신들 저녁식사 보조 및 마무리
어리신들 저녁식사를 해 드리고 모든 실습을 마무리하고 이제 실습 정리 시간을 가졌다. 우선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고 요양원 선생님들께 인사를 드렸다. 사무장님과의 면담을 끝낸 후 제출해야 할 서류를 검토하고 마무리 지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