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 모바일 트렌드 2014

저작시기 2014.12 |등록일 2014.12.03 워드파일MS 워드 (docx)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모바일 트렌드 2014
(이제 모든 비즈니스는 모바일로 통한다)
커넥팅랩 저. 미래의 창. 2013년 11월 18일 발행
서평입니다

목차

1. 플랫폼
2. 애매함
3. 결론

본문내용

‘포럼’을 하나 만들어가지고 정기적으로 모여서 발제하고 이야기하다 보면 시스템 에너지가 결부된 지식이 쌓인다. 업계의 의견을 모아 전략적 비슷함을 가져올 수도 있다. 이런 포럼도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이 만들어낸 모바일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과 통찰의 종합물이 이 책이다. 한 사람이 커버하기에는 공략할 전선이 넓을 수 있다. 저자가 여러 명인 것이 더 나았다는 판단이다. 어떻게 보면 이런 것이 집단지성이다. 정보통신 분야에 이런 시도가 많은 것은 업계 자체에 진입장벽이 높지 않다는 이유와 한국이 정보통신 강국이라는 점을 들 수 있겠다.

모바일은 움직인다는 뜻인데 스마트폰으로 한정하여 이해하면 될 것이다. 웹이란 확장적인 공간에 이동성과 개인화를 특성을 묻혔다. PC도 혼자 사용하는 것이지만 스마트폰 만 하겠는가. 모바일은 극강으로 시장(고객)을 분할시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비즈니스를 생각할 수 있을까? 책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콘텐츠, 광고, 쇼핑, 결제, 디바이스, 네트워크, 휴대폰 유통까지 넓은 범위를 커버하고 있다.

모바일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지배하기 위한 노력은 필사적이다. 삼성전자 등의 디바이스 기기 제조업체와 구글 등의 검색 플랫폼, 페이스 북 등의 소셜 플랫폼, 애플 등의 앱 플랫폼, 에이티 앤티 등의 네트워크 플랫폼.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