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쇼생크 탈출 감상문 (쇼생크 탈출 영화 감상문,쇼생크 탈출 독후감, 쇼생크 탈출 영화평)

저작시기 2014.11 |등록일 2014.12.01 | 최종수정일 2014.12.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교수님께 레포트를 제출하기위해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순수 100% 영화를 직접보고 작성한 영화감상문입니다.
인터넷을 전혀 의존하지 않고 교수님들이 좋아하도록 작성하였으니
필요하신분 가져가셔서 큰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 “영화 속 삶과 우리네 삶의 간격”
2. “기계적인 삶, 그 짙은 인생의 울타리”
3. “처참한 현실의 장벽을 뛰어넘어”
4. “쇼생크 감옥에서의 진정한 자유를 느끼다”
5. “용기 있는 자만이 희망을 얻을 수 있다?”

본문내용

“영화 속 삶과 우리네 삶의 간격”

우리네 삶과 영화 간에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삶이든 영화든 늘 예기지 못한 ‘반전’이 도사리고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한다. 어찌 보면, 찰나의 선택이 그 사람의 인생을 좌지우지할 수도 있을 텐데 영화 속 주인공 앤디 듀프레인은 절대 이에 굴하지 않았다. 그의 아내와 아내의 내연남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게 되어 종신형을 선고받고 교도소에 수감되어 파란만장한 생활을 하며 탈출에 성공하기까지의 그의 삶은 흡사 영웅의 그것과도 닮아 있었다.

영화가 갖는 뻔한 플롯에 사실 처음에는 기대보다는 실망이 컸던 게 사실이다.
우리나라의 <집으로 가는 길>이라는 영화도 억울한 누명을 쓰고 옥살이를 하는 스토리, 그 외에도 제목이 가물거리긴 하지만 흔한 스토리임에 분명했다.

<중 략>

“용기 있는 자만이 희망을 얻을 수 있다?”

영화 속, 40년간의 수감생활을 하고 세상 밖으로 나온 레드는 과연 길들여진 자의 최후를 맛보았다. 장장 40년을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한 생활을 해 왔고, 세상에 대한 동경으로 한 평생을 보낸 그였지만 정작 그가 세상 밖으로 나와서 할 수 있는 거라곤 아무것도 없었다.
레드의 삶과 주인공 앤디의 삶이 오버랩되면서 나로 하여금 실로 많은 생각을 이끌어 내도록 해 주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