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균관 홈페이지 감상문

저작시기 2014.11 |등록일 2014.12.01 | 최종수정일 2015.03.18 워드파일MS워드 (rtf)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성균관 홈페이지에 대한 감상문입니다.

목차

1. 소감
2. 현황
3. 문제점
4. 개선책
5. 마무리

본문내용

2.현황
성균관 홈페이지는 크게 '성균관 소개', '유교와 전통', '배움의 전당', 성균관예절학교', '커뮤니티', '자료실'로 구성되어 있다. 각 카테고리 안에는 4~6개의 작은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소개, 정보전달, 그리고 자료공유 등의 기능을 실행하고 있다.
'성균관 소개'의 카테고리에는 '성균관장 인사말', '성균관의 어제와 오늘', '성균관 주요사업', '문묘배향 인물', '조직 및 업무', '찾아오시는 길'이라는 작은 카테로리로 나눠진다. 사진과 함께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유교와 전통'의 카테고리에는 '유교의 역사', '유교의 의례', '관혼상제', '생활예절', '향교와 서원'이라는 작은 카테고리로 나눠지며 주로 정보의 전달을 목적으로 쓰여져있다.
'배움의 전당'의 카테고리에는 '새시대 토요강설', '선비학당', '한림원', '석전교육원'이라는 작은 카테고리로 나눠지며 성균관에서 시행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 현황에 대한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쓰여져있다.
'성균관예절학교'의 카테고리에는 '일일교육', '출장교육', '방학캠프', '체험후기'라는 작은 카테고리로 나눠지는데 주로 성균관예절학교라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캠프에 대한 내용이 주로 전달되고 있다.
'커뮤니티' 카테고리에는 '성균관소식', '성균관 문화일정', '수선지', '자유게시판', '의례문답', '관련사이트'라는 작은 카테고리로 나눠진다. 이 카테고리는 주로 소통과 정보전달,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자유게시판'과 '의례문답'의 작은 카테고리란이 가장 활발한 소통과 정보공유가 이뤄지고 있다.
마지막, '자료실' 카테고리에는 '성균관 발행서적', '유교경전', '성균관 미디어' , '유림갤러리', '전통서식 양식'이라는 작은 카테고리로 나눠진다. 그런데, '자료실' 카테고리는 앞선 카테고리와 달리 공유된 자료의 양이 적고 정보를 공유하는 빈도도 적은 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