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레싱-현자나탄, 에밀리아 칼로티 감상문

저작시기 2014.09 |등록일 2014.11.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Emilia Galotti(에밀리아 갈로티)
2. Nathan der Weise(현자 나탄)

본문내용

독일계몽사상의 대표적인 사상가 중 한 사람이며, 극작가, 예술비평가. 작센의 가난한 목사의 가정에서 태어나, 문필 생활을 했다. 그가 살던 시대는 사상투쟁의 연속이었다. 시민계급의 입장에서 봉건정치와 그 이데올로기에 대한 투쟁을 전개, 이성에 기초를 둔 인류의 진보를 확신하고, 신앙의 자유, 인격의 독립을 설명했다. 이런 점에서 독일 계몽사상가 중에서 유례를 볼 수 없는 확고부동한 진보주의자였다.

예술비평가로서는 리얼리즘의 입장을 옹호하고, 그의 저작 『함부르크 연극론』(Die Hamburger Dramaturgie, 1767~1769)은 시민적인 진정한 독일문학, 국민연극 확립에 방향을 제시하였다. 또한 『라오콘』(Laokoon, 1766)은 조형예술과 시의 한계 및 본질을 논한 것으로서 특히 예술론으로서 커다란 역사적 의의를 지닌다.

주요저서
Erziehung des Menschengeschlechts, 1780.
nathan der Weise, 1770.
nathan der Weise, 1779.
Die Erziehung des Menschengeschlechts, 1780.

「Emilia Galotti」(에밀리아 갈로티)
등장인물
-오르아르도
퇴역 대령이며 경제적으로도 자립 기반이 있는 만큼 일반 백성들 보다 월등한 지위에 있다. 하지만 정치적으로는 별다른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도덕사상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사람으로 이러한 그의 내적 성향과 동시에 외부적인 상황으로 인해 자신의 딸을 죽음으로 몰아가는 비운의 인물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