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네일아트기법

저작시기 1995.10 |등록일 2014.11.29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12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1. 댕글
2. 포크아트
3. 핸드페인팅
4. 포토트랜스아트
5. 스테인드글래스
6. 3D아트
7. 라인스톤
8. 워터마블링
9. 스트라이핑테잎
10. 프렌치네일아트

본문내용

댕글(Dangle)은 (무엇이) (달랑) 매달리다[달랑거리다] 라는 뜻으로 일명 손톱 피어싱이라고도 한다. 처음 흑인들이 피부가 검어서 눈에 띄고 예뻐지고 싶어서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귀에 귀걸이란 액세서리를 하듯이 손톱에도 댕글이라는 액세서리를 달아 포인트로 예쁘게 꾸미는 것이다. 댕글 펀치, 댕글 드릴 등으로 구멍을 뚫는다. 보통 댕글을 사용할 때는 손톱이 찢어지기도 하기에 인조손톱에 많이 사용한다.

포크아트는 16세기~17세기경 유럽의 귀족이나 상류계급 사람들의 가구, 또는 함석재 주방용품을 장식하기 위해 그림을 그려 넣는 것을 시작으로, 농민 계층의 사람들이 겨울의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옛 가구나 낡은 집기 등에 고풍스러운 그림을 그려 넣으면서 점차 유포되었다. 초기의 개척시대를 지나면서 가구나 실내를 장식하는 기법으로 발전되었다. 초기의 한정되었던 소재에서 목재는 물론 철재, 유리, 도자기, 직물, 캔버스, 함석, 시멘트 등 우리의 일상생활용품 모든 것에 확대되어 자유로운 표현 기법으로 발전하였다. 근래 들어 장식적인 요소가 보다 강조되면서 데코레이티브페인팅(Decorative Painting)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네일에서 포크아트은 손톱이라는 작은곳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