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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디빌딩 레포트, 나만의 운동프로그램 짜기

저작시기 2014.11 |등록일 2014.11.27 | 최종수정일 2014.12.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나의 몸상태
2. 운동 계획
3. 식단 계획
4. 전체적인 요약과 느낀점

본문내용

❏식단 계획
나는 현재 대회에 나가는 것이 아니고 일상 생활을 해야하기 때문에 식습관을 고치는 방향으로 식단을 계획할 것이다. 자취를 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인스턴트 식품과 기름진 음식들을 많이 먹고 야채와 과일을 잘 섭취하지 못했었다. 아침은 대부분 먹지 않았고 야식은 자주 먹었다. 야식을 먹고 바로 자서 소화불량도 많이 왔었다. 일단 아침 일찍 기상해서 아침을 먹고 규칙적으로 3끼니를 다먹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거기에다가 과식을 하지 않으면서 탄수화물의 양을 좀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방향으로 식사를 해야 겠다. 짜고 맵고 자극적이게 먹던 습관을 저염식으로 먹도록 해야겠다.


❏전체적인 요약과 느낀점
보디빌딩 수업을 들으면서 올바른 기구 사용법과 운동방법, 그리고 몸에 대한 이론까지 배웠다. 지금은 직접 운동기구를 사용해서 부위별로 실습을 하는 과정중이다. 이번 레포트를 통하여 직접 운동 프로그램을 짜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강의를 듣는 학기 동안에는 운동을 직접 할 수 있었 지만 강의가 끝난 후에도 나 스스로 운동하는 법을 계획세우고 실천할수 있는 것이 이번 레포트의 가장 중요한 목표라고 생각한다.
인바디 프로그램을 통한 나의 몸상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편이고 표준, 적정한 상태였다. 하지만 나 스스로 볼 때 복부비만과 근육량 부족 때문에 이번 운동프로그램을 만들게되었다. 체력측정을 통해 알게 된 부분도 있었지만 스스로도 유연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운동은 단기간이 아니라 오랜 기간을 염두해두고 계획을 세운 것이고 중량과 횟수도 익숙 해지면 점점 늘려갈 것이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식습관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평소 아침을 거르고 배고플 때 밥을 먹는 습관을 고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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