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도덕적 생활과 노래의 기쁨 과제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11.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도덕적 생활과 노래의 기쁨 과제입니다
노래 감상문이고 3곡 직접 감상 후 쓴 글입니다.
A+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도덕적 생활과 노래의 기쁨’이라는 강의를 들으면서 교수님께서 직접 공연하시는 성악공연에 가서 노래를 듣고 감상문을 쓰고 싶었지만 울산과 서울이라는 거리 차와 수업 때문에 아쉽게도 직접 가보지는 못하고 Daum과 Youtube를 통해 교수님께서 부르신 노래들을 듣게 되었다. 가곡인 만큼 낯선 노래들이 대부분이었지만 그 중에는 다행히 익숙한 노래도 몇 있었다. 평소 가요를 즐겨듣지만 주로 서정적인 가사를 담고 있는 노래를 좋아하는 편이고 부모님께서도 그런 노래를 많이 들으시고 좋아하시는 편이라 교수님께서 부르신 여러 노래들을 들어보면서 생각보다 ‘우리 가곡 중에서도 좋은 노래들이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중 략>

마지막으로 선택한 곡은 산노을(유경환 시, 박판길 곡, 테너 황종환)이라는 조금은 낯선 노래이다. 첫 번째 두 번째 노래는 원래 익숙한 곡이라 노래를 선택하면서도 고민 없이 바로 선택했는데, 마지막 노래는 여러 곡을 들어본 후 선택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다른 노래들도 잔잔하고 좋은 노래들도 많았지만 ‘산노을’이라는 노래의 피아노 선율이 먼저 뭔가 은은하게 쓸쓸한 느낌을 주었고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그런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