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4일 지방선거 후보자 매니페스토 및 평가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11.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후보자 정보
Ⅱ. 후보자 공약
Ⅲ. 매니페스토 평가
Ⅳ. 평가 결과

본문내용

① FAR SPICED 지표의 취지
FAR SPICED 지표는 선거 후보자가 공약을 제시할 때, 그것이 정말로 실현이 가능하고,국민의 삶의 질을 증대시키는 공약인지, 혹은 겉으로만 화려하게 양념(SPICED)을 해놓고,실속 없는 공약인지 판별하여 화려하게 양념을 해놓고 실속 없는 공약으로부터 멀어지고(FAR) 정말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해줄 후보자를 찾기 위해 만든 매니페스토 지표이다.
② 지표의 체계와 내용
FAR SPICED 지표는 4가지의 요건과, 9개의 평가기준, 29개의 평가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가치요건에는 실현가능성(Feasible), 달성가능성(Achievable)이 있으며, 평가내용으로는 재정적으로 실현 가능성이 있는 공약인가, 시간계획의 현실성, 시간계획의 현실성,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가?, 현행 법·제도와 부합하는가?,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달성할 수 있는가?, 현재의 여건으로 달성할 수 있는가? 로 구성되어 있다.

<중 략>

◎적극성
해양문화관광단지 조성에 지역주민과 간담회를 가진다는 점에서 적극적인 주민과의 소통으로 공약을 이행하려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일관성
사하구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했지만, 2010년 부산 시의원 시절 부산시의회 출석률은 76%로 뒤에서 2번째로 저조한 출석률을 기록했다. 공직자의 가장 중요한 성실함이 떨어지는 사람이 열심히 일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경제성
이경훈 후보와 같은 작은도서관건립, 복합문화센터 건립은 이경훈 후보보다 금액이 더 들어가며, 구체적인 장소와 이행방법이 나와있지 않아 경제성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유스호스텔의 경우 투입 재원규모가 정책목표 달성으로 이루어질 효과보다 너무 커보이므로 경제성이 부족해 보이며, 비즈니스 컨벤션센터의 경우 공단을 이전하여 정책을 펼칠것인데, 공단이전으로 인한 그 지역의 경제적, 사회적 문제점 해결방안이 없어 부작용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