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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 나트륨은 줄이고저염식 건강은 올리고(저염식)

저작시기 2014.01 |등록일 2014.11.24 | 최종수정일 2018.12.11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15페이지 | 가격 1,600원

목차

1. 소금?나트륨?염소?

2. 나는 얼마나 짜게 먹을까?

3. 적당한 소금섭취량(WHO기준) 한국인 소금 섭취량
1) 소금량 계산법

4. 오늘 하루 동안의 식단(성인)
1) 나트륨이 많이 든 음식
2) 나트륨 배출에 좋은 음식

5. 소금 과잉 섭취시 문제점

6. 저염식이 구체적 방안

본문내용

2. 나는 얼마나 짜게 먹을까?
①라면이나 국수 우동을 자주 먹는 편이다.
②통조림을 자주 먹는다.
③베이컨, 햄, 소시지를 자주 먹는다.
④튀김이나 어묵에 간장을 찍어 먹는다.
⑤간식으로 과일보다 감자칩 이나 과자 등을 자주 먹는다.
⑥국이나 찌개를 먹을 때 국물을 다 먹는 다.
⑦싱거운 음식을 잘 먹지 않는다.
⑧외식을 자주한다.
⑨햄버거나 피자를 자주 먹는다.
⑩인스턴트 식품이나 반 조리 식품을 자주 먹는다

<중 략>

6. 저염식이 구체적 방안
소금이 많은 식품 => 피하기!!
① 소금에 절인 식품 : 젓갈류, 장아찌, 자반고등어, 굴비
② 훈연. 어육식품 : 햄, 소시지, 베이컨, 훈연연어
③ 소금이 많이 첨가된 스낵식품 : 포테이토칩, 팝콘, 크래커 등
④ 인스턴트식품 : 라면, 즉석 식품류, 통조림식품
⑤ 가공식품 : 치즈, 마가린, 버터, 케첩
⑥ 조미료 : 간장, 된장, 고추장, 머 스타드소스, 바비큐소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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