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빅뱅이론 감상문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11.2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1. 빅뱅이론이 도대체 뭐야?

2. 인간은 어디에서 왔을까?

3. 우주의 크기는 어느정도 일까?

4. 빅뱅 이후에 50만년 동안 우주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5. 미래에 다가올 우주와 지구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6. 상상 더하기

7. 느낀 점

본문내용

1. 빅뱅이론이 도대체 뭐야?
빅뱅이론에 관한 책을 읽기 전에 빅뱅이란 무엇일까? 간혹 방송매체나 뉴스기사에서 가끔씩 접해보았던 관련기사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었다. 내가 알고 있었던 빅뱅이론에 관한 얕은 지식은 아주 큰 폭발로 인해 우주가 생긴 원인이라고만 알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책을 읽고 난 후 빅뱅이 없었다면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 즉, 인간이 살고 있는 지구와 태양 같은 별도 존재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빅뱅이론에 관한 책을 읽고 책에서 나에게 던져준 질문과 책을 읽으면서 가지는 호기심에 관해 나의 생각을 기술하고자 한다.

2. 인간은 어디에서 왔을까?
이 질문은 모든 물질이 어떻게 만들어 졌으며, 세상은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 라는 질문으로 통합해서 생각해볼 수 있다. 다가가기 어려웠던 책을 읽으면서 빅뱅이론에 대해 정보를 얻었고 빅뱅이론을 알기 전까지는 우리(인간)는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 라는 호기심을 가졌었다. 교재에서 빅뱅이란 약 120~150억 년 전 모든 물질의 기원이 되는 격렬한 사건이라고 한다. 책을 앞부분을 읽으면서도 빅뱅이란 사건이후에 모든 물질, 즉 인간의 장 속에도 들어 있는 탄소, 질소, 산소 등이 한 번에 생겨난 줄 알았다. 그리고 다윈의 진화론에 따라 인간도 진화가 되어서 현재의 모습까지 변해왔지만 그럼 최초의 인류인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이전은 어떻게 생겼을까? 라는 생각을 해봤지만 답을 생각해 낼 수 없었다.

참고 자료

지구 대폭발 - 필립 M. 도버 리처드 A. 멀러 지음 / 황도근 옮김
네이버 사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