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코틀랜드 분리독립 투표

저작시기 2014.05 |등록일 2014.11.18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스코틀랜드의 분리 독립의 이유
(1) 인종이 다르다
(2) 언어도 뭔가 다르다 
(3) 역사
(4) 엄청난 북해유전
(5) EU가입

2. 스코틀랜드의 분리 독립 투표 과정

3. 스코틀랜드 자국 내 반대 세력의 이유

4. 스코틀랜드 독립의 영향
(1) 북해유전의 가치
(2) 스코틀랜드의 ‘탈핵’
(3) 독립 후 화폐문제
(4)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 – 예로 스카치 위스키의 가격은?
(5) 스코틀랜드 내 찬반 갈등
(6) 기타

5. 스코틀랜드 외 분리 독립 요구 국가

본문내용

1. 스코틀랜드의 분리 독립의 이유
영국 북부에 위치한 고장 '스코틀랜드'의 독립이 최근 화두에 떠올랐고, 이전부터 런던 중앙정부에 독립을 요구했던 스코틀랜드는 9월 18일 자체 투표를 통해 독립을 할지 아니면 지금처럼 영연방의 일부로 남아있을지에 대해 정하게 되었습니다. 18일 투표 결과에 따르면 반대표가 55%로 스코틀랜드는 영연방의 일부로 남아있게 되었는데 왜 스코틀랜드는 영연방으로부터의 독립을 요구하는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인종이 다르다

스코틀랜드는 서유럽에서 건너온 것으로 추정되는 켈트족의 후손이며 잉글랜드는 북유럽에서 건너온 것으로 추정되는 앵글로색슨 및 노르만족의 후손입니다.

(2) 언어도 뭔가 다르다 

물론 스코틀랜드도 영어를 씁니다. 그들이 가장 많이 쓰는 언어도 영어입니다. 문제는 스코틀랜드가 영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잉글랜드의 지배 때문이지 그들의 전통적인 언어는 영어와 상당히 다른 언어이며 스코틀랜드는 영어와 함께 스코트어, 그리고 스코틀랜드 게일어를 공식화하고 있습니다.

(3) 역사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가 공유한 역사라고 해봐야 18세기부터인데, 300년이면 긴 시간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길고 긴 두 지역의 역사를 생각할 때 짧은 시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