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간호사 유휴인력 활성화 방안

저작시기 2014.11 |등록일 2014.11.17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간호사의 위상이 점점 더 높아지고 더 많은 간호사가 배출되면서 간호의 질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간호사가 예전보다 더 낳은 대우를 받고 일을 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간호사의 꿈을 앉고 간호 계에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대두되고 논점이 되어가고 있다. 간호사의 좋은 점 만 많이 부각되면서 자신의 적성과는 다르게 오는 경우도 많다. 이런 사람들이 졸업을 하고 취직을 했을 때 과연 오랫동안 일을 할 수 있을까?
이런 문제점에서 나오는 유휴인력 활성화 방안이나 신규 간호사의 공급 확대는 풀기 쉽지 않은 점이 될 것이다.
간호사들은 매년 1만 2,000여 명이 배출되고 있으며, 2010년을 기준으로 한 면허등록자는 27만 4,502명이며, 이 중 약 12만 여명이 의료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고령화 사회로 들어서고 만성질환자가 증가하면서 간호사 수요는 급증하고 있지만 공급이 따라가지 못해 간호사 부족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간호사 인력난은 공급부족 때문이 아닌, 열악한 처우와 장롱면허 증가 등에 따른 이탈 현상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유휴인력만 충분히 활용한다면 간호사 인력난은 해결 가능한 문제라 생각한다. 내가 생각하기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유휴인력 간호사의 동태를 파악해서 유휴인력 간호사들이 취업을 하는 방향으로 유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