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육사회학 기사 스크랩

저작시기 2012.10 |등록일 2014.11.17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교육사회학 기사 스크랩
기사원문, 요약, 의견

목차

1. 기사1, 세종시 '교육격차 해소' 선거 쟁점화
2. 기사2. 강화교육지원청, 농어촌학생 학력증진 노력
3. 기사3. 광주 서구, 드림스타트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4. 기사4. "저소득층 아이들과 함께 해요" 삼도1동, 기초학력 증진 공부방 운영

본문내용

< 지면 게재일자 : 2012-03-27 면번호 : 4면 > [ 윤희진 기자 ]

세종시 중심지와 수용지역(공주, 연기, 부용) 간 교육환경 격차가 세종시 교육감 선거의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세종교육희망네트워크와 조치원YWCA, 장애인학부모회 연기지회 주최로 26일 연기군민회관에서 열린 세종시교육감 후보 대담 토론회에서, 후보마다 격차 해소를 위한 공약을 쏟아냈다.

토론회는 유권자 중심의 선거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5명의 후보 중 신정균 후보를 제외한 4명이 참석했다.
진태화 후보는 “교육환경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교육재정위원회를 조직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오광록 후보는 낙후된 권역에 특수목적고를 신설하겠다는 정책을, 임헌화 후보는 편입지역에 예산 집중 투자를 공약했다.
최교진 후보는 '기존 지역의 초ㆍ중학교를 학급당 20명 이하의 세종형 혁신학교로 지정ㆍ운영하겠다'는 정책을 제시했다.

<중 략>

얼마 전 레포트를 위해 시청했던 시사프로그램을 통해, 저소득층 아이들이 가난 속에서 제대로 된 교육을 제공받지 못하고 제대로 된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가난의 대물림 현상이 교육사회학적 측면에서 큰 문제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스타트 운동이나 기사 본문의 드림스타트 운동. 미국의 시작된 헤드스타드 운동 등 여러 교육복지사업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도 알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