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의 음주 문화와 문제점 해결법 제시

저작시기 2013.11 |등록일 2014.11.1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건강한생활 a+ 받은 레포트입니다.

나의 음주습관과 그에 따른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정리하여 문서로 작성하였습니다.

음주를 하였을때 소주 기준으로 1잔~ 1병 반까지의 변화과정을 세세히 기록하였으며,

문제점을 파악하여 해결방법까지 제시하였습니다.

적절하게 사진 추가하시면 더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사진이있어서 사진은 삭제했습니다)

목차

1. 주제 선정동기
2. 나의 술자리 현황
3. 자가 실험 및 분석
4. 나의 술습관 swot 분석
5. 문제점
6. 해결방안 제시
7. 느낀점

본문내용

1) 선정동기
얼마 전 건강한 성과 결혼 수업시간에 술에 대한 강의를 듣던 나는 충격적인 동영상을 접하게 된다. 동영상은 술이 나이에 관계없이 심신을 망친다는 내용이었는데 특히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은 더욱 조심해야한다는 전문가의 말이 잊히지 않았다.
걱정이 되었고 교수님께 자문을 구했지만, 술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나를 위한 길이라고 하셨다. 모든 사람들에게 술은 과하면 독이지만 특히 나 같이 선천적으로 알코올 분해요소가 없는 사람은 더욱 술이 문제가 될 것임을 알기에, 대학생활에 빠지지 않고 즐겼던 술이지만 대학생활을 마감하는 시점에서 다시 한 번 나의 술자리를 돌아보고 심각성을 파악하여 앞으로의 방향과 해결책에 대해 알아보고자 ‘나의 음주 생활’에 대한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③소주 5잔
다섯 잔을 마시니 약간 취기가 올라왔다. 얼굴도 더욱 빨개졌고(홍조증상), 술잔을 마실 때마다 물을 한 컵씩 마셨다(갈증 강화). 팔을 걷어보니 팔도 빨개졌다. 아마도 온몸이 빨개진 것 같다. 친구 말로는 눈도 충혈 되었다고 했다. 조금 알딸딸한 기분이 들었다.

④소주 한 병
소주를 한 병 정도 마시니 말이 매우 많아졌다.(취해서 들뜸) 말이 조금 어눌해 지고, 비논리적인 말이 섞여 나왔다.(언어장애) 반복적인 어구를 많이 사용하였다. (그게 무슨 소리야, 라는 말을 자주 사용했다고 함) 남 이야기에 집중도가 떨어지고, 안주로 나온 과자를 어묵 꼬지로 장난치고 놀았다고 함(집중력 저하). 이 때 부터 술을 한 번에 먹지 않음. (밑 잔을 생성함)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