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골프클럽 제작 및 피팅 드라이버

저작시기 2013.11 |등록일 2014.11.1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900원

목차

1. 정의
2. 드라이버 로프트의 결정
3. 드라이버 길이
4. 드라이버 헤드의 사이즈
5. 저중심의 드라이버
6. 드라이버 재질
7. 드라이버 디자인
8. 드라이버 볼의 탄도
9. 드라이버의 샤프트

본문내용

정의:

드라이버란 우드 클럽 중에서 1번 우드로 클럽 세트 중에서 가장 멀리 보낼 수 있는 클럽으로서 샤프트가 43인치 이상이고 라이가 9~11도, 로프트57도, 표준비거리가 220야드 나가는 골프 장비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드라이버도 페이스의 면적이 낮은 9도 로프트의 드라이버가 보통의 페이스 면적을 가진 10도 드라이버와 볼의 탄도가 같다. 이는 헤드 무게의 많은 부분이 헤드 밑에 있어 헤드의 중심점이 낮게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반면 헤드의 페이스 면적이 높은 (Deep Face) 드라이버는 중심점이 높아 탄도가 낮다. 많은 골퍼들은 드라이버의 탄도가 높으면 비거리가 나지 않는다고 생각 하게 되는 데 이것은 잘못 된 생각이다. 드라이버의 탄도는 물리학적으로 풀이 되고 있는 장거리 각도 45도 보다 약간 높은 각도로 날아가야 최대의 비거리가 나게 된다.

드라이버 로프트의 결정:
드라이버의 로프트 결정은 원칙적으로 드라이버 클럽 헤드 스피드에 의해서 결정 되어야 한다. 골퍼가 9도 로프트의 드라이버로 시속 110마일로 볼을 가격 하는 것과 90마일로 볼을 가격하는 것과 어떤 속도의 드라이버가 볼을 더 높이 띄울 수가 있을 까? 당연히 시속 110마일의 드라이버가 볼을 높이 띄울 것이다. 그러면 90마일 의 드라이버 속도의 골퍼가 사용해야할 드라이버 로프트는 11도나 12도가 되어야 탄도가 같을 것이다.

드라이버 길이:
드라이버의 길이가 길면 비거리가 더 증가 하는 것은 너무나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드라이버 길이가 길면 길수록 나쁜 샷의 확률이 많아진다. 드라이버의 길이가 45가 넘는 것은 조금 위험하다고 한다.
예로 타이거 우드의 드라이버의 길이는 43.5인치이다 왜 43.5인치의 드라이버를 사용할까? 그것은 바로 볼의 정확도의 확률을 높이기위해서이다. 볼을 정확하게 맞추기 위해서는 내게 맞는 클럽의 길이를 찾아야 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