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남쪽으로 튀어> 소설과 영화의 차이

저작시기 2013.05 |등록일 2014.11.15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300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작가, 감독 소개
2. 줄거리의 차이
3. 전개의 차이
4. 인물의 차이
5. 결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도가니>,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등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한 영화가 많이 생기고 인기를 끌고 흥행에 성공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소설과 영화 두 작품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 때문에 소설과 영화를 곧잘 비교하곤 하지만, 영화와 소설이 가지는 공통점을 들자면 내러티브, 즉 이야기를 지녔다는 속성 밖에 공통점이 없다고 볼 수 있다. 표현 방식부터 글과 시청각이미지라는 거대한 차이가 있으며, 시간이 제한적인 영화와는 달리 소설은 그 제한에 있어서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고, 표현 내용 또한 직접적 이미지로 보여주는 영화와는 달리 소설은 글이라는 매개체로 변환되어 독자에게 전달된다는 큰 차이를 지닌다.
영화 <남쪽으로 튀어>는 개봉 직후 영화관에 가서 정말 재미있게 보고 온 영화이다. 그리고 이번 수업(소설과 영화)시간에 영화 <남쪽으로 튀어>를 다시 보게 됐는데, 개봉 직후 처음 이 영화를 봤을 때는 원작이 있는 소설을 영화화한 영화인지 몰랐다. 이번 수업 시간을 통해 원작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두 번 모두 유쾌하게 본 영화이기 때문에 원작에 관심이 생겨 소설 <남쪽으로 튀어1,2>를 보게 되었다. 소설과 영화 <남쪽으로 튀어>는 모두 유쾌한 분위기를 갖고 있지만, ‘국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작품이다. 원작인 소설 <남쪽으로 튀어1,2>과 영화 <남쪽으로 튀어>는 같은 분위기와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소설과 영화라는 매체가 다르기 때문에 두 작품을 비교해 공통점 및 차이점을 찾아보려 한다.

Ⅱ. 본론

1.작가, 감독 소개

먼저 소설<남쪽으로 튀어1,2>의 작가 오쿠다 히데오는 일본의 소설가로, 1959년 10월 23일에 태어났으며, 잡지 편집자, 카피라이터 등을 거쳐 <우람바나의 숲>으로 데뷔하였다. 그는 2001년 <방해자>로 일본의 문학상인 오야부 하루히코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궁중그네>, <꿈의 도시>, <오 해피데이>등 많은 베스트셀러를 썼다. 그는 현대인들에게 통쾌하고도 유쾌한 처방전을 제시해주는 작가로 자기만의 뚜렷한 개성을 가지며,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