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소나타 와 sm5 비교분석

저작시기 2014.10 |등록일 2014.11.10 | 최종수정일 2017.09.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Ⅰ. 서 언

Ⅱ. 본 론
1. 자동차의 외향과 내부 비교
2. 스타일
3. 편의성 & 구매가치
4. 파워 트레인 & 핸들링
5. 민첩성
6. 제동력
7. 4대 중형차 비교 표

Ⅲ. 맺 음 말

본문내용

서 언

한국 중형 자동차 시장은 중형차가 국민차라는 공식이 성립할 만큼 시장의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중형차 시장의 경쟁은 소비자 입장에서야 반가운 일이다. 다만 선택폭이 넓어질수록 고민도 커진다. 개성 다른 차들의 석차를 가리기는 어렵다. 말 그대로 종이 한 장의 두께를 재는 일이 될지도 모른다. 평가 대상은 2.0ℓ 휘발유 엔진에 자동변속기를 얹은 차로 정했다.

구매결정은 본인이 의지로 하는 것이다. 구입하기 전에 여기저기 정보를 알아보고, 주위에 사람들에게 문의를 해보지만 결국 선택은 자신의 몫이다.
차 뿐만 아니라, 어떤 물건이든 구입하고 나면, 비슷한 물품과의 비교를 끊임없이 하게 되고 장점보다는 단점이 먼저 눈에 띄게 마련이다.
차 동호회를 가입하면 알 수 있듯이, 장점을 열거한 내용보다는 어디가 안좋다는 등의 단점을 열거한 글들을 훨씬 많이 볼 수 있다.

<중 략>

2. 스타일
디자인은 자동차 구매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가장 결정적인 요인의 하나다. 문제는 누구나 공감할만한 정답이 없다는 점이다. 2대의 중형 모델을 나란히 세워 놓으니 마치 프리즘에서 나누어진 빛이 무지개빛 스펙트럼으로 갈라진 듯 저마다 개성이 다르다.
스타일에 따라 자동차가 추구하는 방향도 드러난다. 쏘나타나 SM5는 보다 자극적이며 젊은 감각에 어울리는 표정이다.
실제 차의 크기는 길이 4,895mm의 SM5가 가장 크다. 하지만 너비는 쏘나타(1,830mm)가 가장 넓다.
인테리어로 눈을 돌리면 성격차가 더욱 분명해진다.
쏘나타는 기름기를 쫙 뺀 듯 담백하고 간결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블랙 톤의 대시보드에 알루미늄 장식으로 라인을 넣어 도회적인 감성을 자극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