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GREEN CITY WEEK 전시회 감상

저작시기 2013.11 |등록일 2014.11.0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전시회 소개
2. 전시회 감상

본문내용

-개요-
"GREEN CITY WEEK"는 코엑스 A홀에서 총 4개의 전시회가 합쳐진 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A1홀에는 공공디자인 전시회, A2홀에는 기후변화 방재 산업전, A3홀에는 Smart Green Bilding, A4홀에는 한국 건축 산업대전이 열리는데 A홀 전체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4가지 전시회를 모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징-
이 전시회의 특징은 군내유일의 건축 전문전시회라는 것과 참가사들이 고객 및 협력사라는 점입니다. 매년 이 전시회를 통해서 많은 회사들이 서로의 기술과 지식을 협력하여 건축 산업을 이끌어 간다고 합니다.

코엑스 전시홀은 총 4층을 이용하여 공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과 2층을 합치고 3층과 4층을 합쳐 높이를 높게 구성하였습니다. A홀과 B홀이 같은 층에 있어 통로를 통해 이어져있고, C홀과 D홀이 같은 층에 있으며 역시 이어져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홀은 2개 또는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A홀은 기둥을 기준으로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4개의 구역에는 각각 다른 주제의 전시회들이 있지만 모두 관련 있기 때문에 관람할 때 어색하거나 전시회가 겉도는 느낌을 받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A1, A2와 A3, A4는 중심의 기둥 3개로 대칭을 이루었지만, 각각에서는 A2와 A4가 더 큰 공간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중 략>

‘한국 건축 산업대전’관람하기 위해서 입구를 통하여 들어갔을 때 제일 먼저 보인 것이 빽빽하게 세워져있는 수많은 부스들 이였습니다. 왼쪽의 외벽디자인 전시를 따라가서 한국 건축사 문화 대상전을 관람할 때 많은 건축물 모형을 보면서 작은 건물 하나하나에 신경을 쓴 손길이 눈에 보이 는듯 하여서 매우 감동이었습니다. 실제 건축물로 지어진 것도 많이 있었습니다. 문화대상전은 대부분 전문건축가 또는 대학원생의 작품이 주를 이루었는데 디자인 공모전은 대학생의 작품이 주를 이루어서 더욱 재미있게 감상하였습니다. 저희 대학교 학생들은 물론 다른 많은 대학생들의 작품을 보니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야겟다는 생각이 들고 자극을 받았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