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펠레빈- P세대 발표자료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11.07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빅토르 펠레빈(Виктор Пелевин)-
2. P세대란?-
3. 간단한 이야기 소개-
4. 으리으리하게 의미심장한 것들-
5. P세대가 주는 메시지-
6. 실제로 당시의 러시아-
7. 펠레빈의 ‘종교적 예술관’ 그리고 ‘통합’-

본문내용

-빅토르 펠레빈(Виктор Пелевин)-
빅토르 펠레빈은 러시아에서 가장 유명하고 성공한 작가로 불린다. 1962년 모스크바의 근교에서 태어난 그는 자국에서뿐 아니라 해외, 특히 영미권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몇 안 되는 러시아 포스트모더니즘 작가로 잘 알려져 있고, “전화번호부 외에는 아무것도 들고 다니지 않는 요즘 사람들조차 (그의 작품은) 읽는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러시아 젊은이들에게 특히 큰 지지를 얻고 있다. 1999년 『P세대』를 발표한 직후인 2000년에는 총리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고, 그 자신이 특별한 정치적 성향을 드러낸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지식인’ 1위로 2009년에 뽑히기도 했다. 현재 시인 예브게니 옙투셴코와 함께 러시아의 가장 유력한 노벨문학상 후보로 꼽히고 있고, 동양 철학과 불교에도 관심이 많아 숭산 스님의 제자로 한국의 사찰에서 동안거를 지낸 특이한 인연도 있다.

-P세대란?-

포스트 소비에트러시아 에서 나타난 ‘Generation-P’ 즉 P세대는 브레즈네프를 선택했던 공산주의 세대에 반해 서구문물의 상징물이라 할 수 있는 콜라인 ‘펩시’를 선택한 ‘신러시아인’ 세대를 말한다, 소련 붕괴 후 현대 러시아인이 겪는 국가적 개인적인 정체성의 혼란을 가지고 도래된 신흥사회 속에 사는 세대를 말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