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당신은 전략가 입니까 - 몽고메리 독후감

저작시기 2014.06 |등록일 2014.11.07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21세기는 경제활동은 자율경쟁시대다. 기업들은 수많은 아이디어를 내어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켜 이윤을 창출하려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그리고 친근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함에 있어서는 수많은 노력을 요한다. 돈과 인력을 많이 투자했지만 좋은 성과를 못 내고 있는 기업이 있기도 하며,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로 시작해 새롭게 창업하였지만 최소의 비용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기업 또한 존재한다. 예를 들면 기업구조가 튼튼하고 직원들이 열심히 일하며, 기업문화도 훌륭하고, 고객들에게 신뢰받고 인기가 많은 기업이 있다고 하자. 이는 과연 안전한 기업일까? 아니다. 요즘은 완전한 우위에 있는 기업이 없다고 한다. 기업이 가시적으로 튼튼해 보인다고 해도 전략을 튼튼하게 세우지 못하면 모든 일에 위태로움이 따르고 이러한 기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경영자의 마인드에 대해서 경영학의 대가인 몽고메리가 ‘당신은 전략가입니까?’라는 책을 통해 말하고자 한다.

내가 생각하는 경영자는 기업 내에 일어나는 모든 일에 총괄책임을 맡으며 지시를 내리며 조직 내에서 문제와 상황에 대해 빠른 판단과 결정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어느 수준 이상 기업이 커지게 되면, 경영자 혼자 관리 할 수 없는 범위에 이르게 된다. 한 사람이 전략을 수립, 계획, 실행을 할 수 없게 되며 일이 나누어진다. 즉, 결정의 주체와 실행의 주체는 달라지기 마련이다. 기업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아웃소싱업체에게 맡길 수 있을 정도로 세분화 된 전문업체가 많이 생겨남도 사실이며 전략 또한 마찬가지다. 하지만 전략은 자신의 기업에 있어서 핵심역량과 같은 존재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핵심역량을 다른 기업이나 경쟁자의 귀에 들어간다고 생각을 해보면 경영자의 입장에서도 유쾌한 일이 아닐 것이다. 또한 수많은 기업의 경영전략을 도맡고 있는 업체에서는 그저 평범하게만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략안을 내놓게 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