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김미경

저작시기 2014.11 |등록일 2014.11.07 | 최종수정일 2014.12.02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김정운의 신간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김미경) 독후감입니다.
이 자료가 여러분의 독서에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목차

Ⅰ. 도서감상문
1. 들어가며
2. 꿈은 내 확신에서 시작하는 것
3. 호재테크와 악재테크
4. 유형자산인 '나'와 무형자산인 '경험'
5. 아내, 엄마 그리고 며느리
6. 그만 아끼세요
7. 나오며

Ⅱ. 저자 소개 : 김미경

본문내용

1. 들어가며

김미경이 2007년에 내놓았던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가 2014년 개정증보판으로 찾아왔다. 2007년도에 처음 나왔으니 벌써 7년차가 된 이른 바 ‘베테랑 책’(?)인 셈인데 한 때 ‘김미경 열풍’이라고도 할 만큼 엄청난 반항을 일으켰던 그녀의 책이 2번이나 여성들에게 큰 희망을 안겨다 주기위한 발걸음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2007년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초판 출간 이후, 그동안 저자가 꿈을 찾아 방황하는 분들을 만나면서 겪었던 이야기들을 이 책에서 볼 수 있었다. 저자는 아내와 엄마, 그리고 인간으로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며 살고 싶은 여성들에게 꿈을 설계하고 실현해 나가는 방법과 그 꿈이 바로 자신의 현실을 바꾸어낼 수 있는 단초이자 버팀목이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해준다. 또한 저자가 아내가 된 후 겪었던 아픔과 고뇌 그리고 꿈과의 애절한 동행도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아내들이여 가슴 뛰는 삶을 포기하지 마라”고 강조한다. 무척이나 가슴에 와 닿은 단어들이다. 이 메시지를 보고 ‘나는 정말로 가슴 뛰는 삶을 생각한 적이 있는가’ 아니면 ‘그동안 생각은 하고 살았나?’ 하며 뒤를 돌아보았다.

<중 략>

Ⅱ. 저자 소개 : 김미경

1964년 겨울, 증평에서 태어난 그녀는 스물아홉 살에 잘나가던 피아노 원장을 때려치우고, 꿈이 시키는 대로 강사가 됐다. 20년간 수없이 헤매고, 주저앉고, 상처 받으며 하루에 1센티미터씩 부지런히 자랐다. 오지랖 넓고 정은 많아서 자신과 똑같은 시행착오를 겪는 이들을 보면 그냥 넘어가질 못한다. 안쓰러워 등이라도 쓰다듬어 주다가, 답답하면 정신이 번쩍 나게 등짝을 때린다. 오래된 잔소리들을 묶어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언니의 독설』 『드림온』을 펴냈다. tvN [김미경쇼]와 MBC 희망특강 [파랑새]를 통해 국민강사의 저력을 유감없이 보여주었고, 그 외에 MBC [기분좋은날] 및 MBC 라디오 [김미경의 행복 레시피] 등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큰 공감을 얻 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