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복지관련 통계자료가 거의 매일 신문 사회면에 실리고 있다. 그 중 하나의 기사를 스크랩하고, 조사 자료(통계자료)가 충분히 기사의 주제를 잘 드러내고 있는지, 더 명시되어야 할 내용이 있다면 무엇인지, 비판적인 시각에서 자유롭게 평가해보세요.

저작시기 2014.11 |등록일 2014.11.06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열심히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리포트 만점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위 기사의 논지는 간단하다. 지자체 간의 결산액 대비 사회복지비 비율을 제공함으로써 각 지자체마다 그 비율이 상이하게 다르다면서 문제점이 있다는 식으로 기사 내용을 전개하고 있다. 여기서 가장 큰 문제점은 각 지자체마다 결산액이 공개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청주시의 결산액 대비 복지비 비율이 가장 높다는 것을 토대로 하여 나머지 지자체는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았다고 교묘히 비난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사실 정확한 인과관계를 확인하려면 각 지자체의 결산액과 인구수를 명시하여 어째서 이런 일이 생겼는지를 알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청주시를 비교하면서 나머지 비교 대상으로 제천시 음성군 등 상대적으로 발전이 더딘 지자체를 비교했다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하다. 특히나 결산액이 얼마인지도 확인시켜 주지 않는 이 상태에서 비율만을 놓고 지역 간 사회복지 불균형이 심하다라고 하는 것은 올바른 정보 전달이라는 측면에서 실망스러운 기사가 아닐 수 없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